안녕하세요.

오늘은 쏠리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바로 기업분석 보고서를 보겠습니다.

종목_하드웨어.IT장비_쏠리드(050890).pdf
3.82MB

쏠리드는 네트워크 장비 기업으로 주력 제품은 DAS와 ICS가 있는 것 같습니다. DAS라는 것은 안테나가 분산된 시스템이라는 의미로 음영지역을 커버하기 위해서 많이 쓰이는 것 같네요. 음영지역은 빌딩 안에서 많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니 인빌딩 DAS의 수요가 증가 추세에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신호품질을 개선하는 ICS, 영어의미를 풀어보면 간섭을 취소시키는 시스템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디지털 뉴딜 수혜로 볼 수 있는 종목인데요. 5G가 이미 한두번 시세를 낸 뒤여서 현재 관심도는 좀 많이 떨어질 듯 합니다. 

 

최근 연구개발 현황을 보시면 여러가지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것이 있어서 향후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리라 예상됩니다. 무선통신용 중계기 시장의 특징은 다품종 소량생산 산업이라고 하는데요. 그냥 막연히 생각했을 때에 소품종 대량생산쪽인줄 알았는데 아닌가 보군요. 그 이유는 통신 사업자가 요청하는 제품을 개발해 주어야 해서 통신사마다 요구하는 사항들이 어느정도 다른가 봅니다.

 

글로벌로 봤을 때 동사가 시장 점유율 5위를 기록하고 있군요. 그런데 1위의 시장점유율이 타 경쟁사 대비 압도적으로 높긴 합니다.

 

음영지역 해소를 위해서 사용하는 두가지 타입이 있는데 RF 중계기는 신호의 품질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고 이보다 더 나은 방식이 광중계기인데 DAS는 그 광중계기에 속하는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그리고 광중계기인 DAS는 크게 종단 안테나와 동축케이블, 또는 광케이블로 구성이 되는데 광케이블이 사용하는 주파수가 높아서 큰 쇼핑몰 등 서비스 용량이 큰 경우에 더 경쟁력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ICS의 경우에는 RF 중계기에 속하고 동시다발적으로 보내지는 신호의 간섭을 줄이고 가장 강한 신호를 증폭시키는 기기로 보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다른 개발품에 대한 설명도 나와있네요. 

출처: 컨센2닷

리포트 제목들을 보시면 우선 코로나로 인해 부진한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5G 인프라 투자는 시기가 지연될 수는 있어도 투자가 사라지지는 않을 것이기에 동사는 글로벌 시장 점유율에서 DAS 분야 5위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국내 뿐 아니라 해외 매출 기대감도 살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지금의 주가는 이미 어느정도 올라와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투자판단에 있어서는 좀 더 조정이 왔으면 어떨까 싶네요.

대표적인 아이템으로 DAS와 ICS를 알아보았고 다른 제품들도 홈페이지에 나와있으니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