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노와이어리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5G 관련주로 시장에서 많이 인식되어 있었고 좋은 기업이어서 대부분의 정보는 인터넷을 통해 습득이 가능합니다. 

 

종목 요약:

스몰셀 개발 및 생산 시 성능 시험 및 주파수 조정을 위한 스몰셀용 계측기 생산

 

주가 변동 이슈:

 

미국 사법당국이 미국 통신사 3위, 4위 t모바일, 스프린트 합병 승인함에 따라 5g 장비 수혜 기대
2020/02/12

중국의 5g 투자 확대 소식
2020/03/10

 

주가 차트를 보시면 정말 아름다운 모습인데요. 저는 이러한 상승구간의 초입 구간에서만 2018년도에 매매를 했던 기억이 나네요. 지나고 주가가 올랐으니 후회가 남는 것이지만 앞으로는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좀 더 나아져야 하겠지요. 

실적을 보시면 주가 상승이 납득이 갈 것이고 그 이전에 적자를 왔다갔다 하며 횡보한 구간이 몇년치가 나옵니다. 이렇듯 주식에는 사이클이 있고 그 사이클을 잘못타면 수년간 고생을 할수도 있음을 기억해야 하겠습니다. 그럼 기업분석 보고서를 통해 간략히 종목 정리를 하겠습니다.

종목_하드웨어.IT장비_이노와이어리스(073490).pdf
2.57MB

동사는 기본적으로는 스몰셀 관련주로 인식되어 있지만 무선망 최적화 관련하여 소프트웨어 매출 같은 것이 주요 사업군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부분에 스몰셀 공급 확대로 실적이 5년간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하는데요. 주가가 미래 몇년치의 실적을 미리 끌어온 것인지를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할 것입니다. 지금 주가는 역사적으로도 상장 이래 신고가에 최고 거래량을 올해들어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주가적인 측면에서는 부담감이 있다고 봐야 할 듯 싶네요.

 

매출 비중을 보시면 무선망 최적화 제품군이 거의 절반에 육박하고 스몰셀 제품군은 아직 매출 비중이 12%대에 있는데요. 이 부분이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부분이겠지요.

 

사업군은 크게 4가지로 분류되어 있고 그에 대한 설명이 잘 나와있네요. 

 

출처: 컨센2닷

그 중에서 현재는 스몰셀 사업군의 성장성을 매우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과거 몇년전 투자 아이디어에도 스몰셀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결국 몇년이 지나 지금 시점에서는 정말로 스몰셀 성장이 가시화 될 것으로 보는 것 같으니 이렇게 시기를 잘못 예측하면 1, 2년 지나는 것은 순식간의 일인듯 합니다. 결국 과거시점에서 이 한 종목에 포트 일부를 실어놓고 몇년간 장투했다면 2~3루타 정도는 가능했을 종목인데요. 김홍식 애널은 5G쪽에서 상당히 강하게 드라이브를 거는 분이라서 현재 목표가가 9만원이 나오고 있는데 지금 주가가 6만원대 이므로 아직도 상당한 업사이드가 존재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과거 추이를 보시면 김홍식 애널의 목표가 대비 주가가 언더퍼폼할 때도 있었고 그 시기가 이렇게 보면 얼마 안되어 보이지만 막상 투자를 하면 상당히 긴 시간으로 느껴지기 마련이지요. 결국에는 장기투자할 종목과 단기투자할 종목을 골라낼 수 있는 안목이 있어야 함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주는 종목이었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