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 요약:

 

  • 시스템 반도체 기반 솔루션
  • 물리학 석사 대표, 시스템반도체 15년 근무 후 설립
  • 자동차 및 보안 관련 주력
  • 하이패스 통신기술 개발, DSRC 사업, 적용분야 확대로 고속도로 자동 요금징수, 스마트톨링, 주차요금 자동징수 시스템
  • 중국 하이패스 솔루션 관련 ETCS 시장 진출, 비포 마켓 성장, 리커창 총리가 ETCS 확대 방안 건의했다. 19년 3월
  • 차세대 자동차 통신 V2X 10년간 연구해왔다 꾸준히. 세계 유일의 WAVE V2X 통합 솔루션 제공
  • iot 핵심 통신 기술 LoRa: 저전력 소모, 자가망 구축 가능, 안정적 커버리지

주가 변동 이슈:

 

자율주행 핵심 차량사물통신 국내 유일업체 부각에 상승세
2019/09/25

7월부터 운전자가 운전대 잡지 않아도 스스로 차선 유지하며 달리는 자율주행차 나온다는 소식
2020/01/06

코로나19 우려로 자율주행 배달 서비스 업체 특수 누리면서 본격 상업화에 나설 것이라는 분석에 관련주 상승
2020/03/10

중국 2000만 하이패스 칩 시장 진출, 룸미러 패스 칩 본격 납품 개시 소식
2020/03/17

자율주행 핵심기술 관련주 V2X 장착 차량 5년 만에 10배 기대
2020/09/29

 

동사는 자율주행 관련주로 테마성 움직임이 많아 보이는 종목인데요. 그럼 기업분석 보고서를 보겠습니다.

종목_하드웨어.IT장비_라닉스(317120).pdf
1.80MB

동사는 하이패스 단말기용 통신 칩을 개발한 곳인데 자동차 출시 전에 부착되어지는 하이패스의 점유율 85%를 차지하고 있네요. 일단 자율주행 관련해서는 V2X, 풀어서 Vehicle to Everything의 약자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차량에서 무엇이든지간에 통신이 연결되는 것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자율주행에서 향후에는 모든 사물이 통신으로 연결되어 서로 데이터를 주고 받아 원활한 자율주행을 이룰 것으로 기대되는 부분인데 아직은 시기적으로 기대감만 있지 실제 구현되려면 인프라가 먼저 깔려야 하는 부분이므로 좀 먼 미래의 이야기 같습니다.

 

동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 플랫폼인데 이게 어디에 활용될 지 궁금하네요. 동사는 현재 매출의 대부분이 하이패스 칩에서 나오고 있기 때문에 자율주행이나 플랫폼 기술 관련해서는 미래에 어느 시기에 실적이 가시화될 지 아직은 막연한 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적 대비해서 현재 시가총액 1,000억원은 미래 실적을 땡겨온 것 보다는 단순히 테마성으로 올라온 부분이 큰 것 같은데요. 미래 어느 시점에 실적이 가시화 될 지 모르기 때문에 순전히 테마성으로 접근해야 할 주식 같아 보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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