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테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목 요약:

  • 국내기업 최초 CAN 통신기능 내장 스마트 정션박스 양산공급
  • 향후 전기차 폐배터리 재사용을 통한 ESS 산업 진출 목표
  • 자동차 control module, converter, on board charger, battery disconnection unit등 제조 판매
  • 대표 11350원대 지분 매입
  • 자동차 전장 부품인 정션박스와 전기차 및 이차전지 부품인 고전압용 컨버터, 충전효율 향상 부품인 OBC(On Board Charger) 등을 생산

주가 변동 이슈:

 

140억 공급계약 소식에 상승
2019/09/02

중국 수소승용차 보조금 확정 수혜 기대감에 상승세
2019/09/05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현대 기아차 등 국내 완성차 업계가 중국공장으로부터 부품 수급이 어려워졌다는 소식과 10조 규모 폐배터리 시장 수혜로 국책과제 주관 사업자 부각
2020/02/14

폭스바겐이 코로나19 때문에 2~3주간 공장 가동 중단 소식 하락
2020/03/19

2차전지 수요 확대 전망
2020/05/26

친환경차로 사업전환 등 10개 사업재편계획 승인 소식에 자동차 부품 관련주 상승
2020/06/25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양산 소식 부각
2020/07/06

GM과 1289억 규모 부품 공급계약
2020/09/16

 

동사는 폐배터리 재사용을 통한 ESS사업 계획이 있던 기업인걸 알고 있었는데요. 올해 초에 해당 모멘텀이 부각되어 주가가 올랐던 기록이 있습니다. 이렇게 앞으로 전기차가 보급되면 될수록 폐배터리 문제가 불거질 것이라서 2차전지가 시세를 낸 뒤에 이어서 폐배터리 관련주가 부각 받을 가능성이 있어 보이는데요. 그럼 기업분석 보고서를 보겠습니다.

종목_자동차.부품_영화테크(265560).pdf
1.24MB

동사의 주력 제품은 정션박스라는 것인데요. 정션박스는 배터리에서 공급받은 전원하고 신호를 분배해서 각각 전장부품에 전달을 하고 회로를 보호하는 부품이라고 합니다. 전기차로 넘어가도 사라질 부품은 아닌 것으로 보이는데요. 

 

동사는 전기차 관련하여 배터리 제어장치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니 다른 내연기관 부품 기업들에 비해서는 알아볼 가치가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동사는 GM에서 수주받는 부분이 주목을 받는 것 같은데요. 최근에 주가 급등 또한 GM과의 부품 공급계약에 의한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주의할 것이 그냥 금액만 보고 기존 매출액 대비 금액이 크면 호재라고 생각하고 그냥 주식을 매수하는 분들이 계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것이 계약금액이 어느 기간에 걸쳐서 발생하는것인지를 확인해 보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정확한 공시 내역을 확인해 보셔야 하는데요. 위에서 보시듯이 1,289억이 1년안에 나오는 매출금액이 아니고 2028년까지 이루어지는 계약금액이라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걸리는 년도수를 매출액에 나눠서 계산을 해야겠지요. 그렇게 따지면 당장에 큰 매출이 아닌데 뉴스에서는 기간보다는 금액만을 우선해서 말하다보니 호재가 부풀려져서 보이게 되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동사의 향후 신사업 모멘텀으로는 폐배터리를 이용해서 ESS 재사용 기술을 개발중이라는 점이 있는데요. 전기차 배터리를 쓰다보면 수명이 다함에 따라서 충전용량이 줄어들게 되고 이렇게 어느정도 사용감이 있는 배터리들을 모아서 ESS로 재사용하려고 준비중인 기업들이 좀 있는 것 같더군요. 그리고 동사는 배터리 효율과 수명을 높여주는 장치로 PCB를 다루는 부분도 있다보니 ESS사업에 필요한 요소들을 갖추어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동사는 정션박스라는 오래된 아이템에서 향후 전기차 부품사로 기업 이미지가 개선된다면 주가에도 긍정적인 움직임이 나올 듯 한데요. 

실적은 악화되어 가고 있는 모습인지라 지금의 주가 상승은 실적 대비 격차가 벌어진 구간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