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산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우선 테슬라 관련주로 분류가 되어 있는데요. 아래 글에 간략히 종목 요약 설명이 되어 있으니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0/05/24 - [테마주] - 테슬라 테마주

 

테슬라 테마주

안녕하세요. 테슬라 주가가 다시 상승한 것을 보니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테슬라는 정말 전기차 시장을 정복할 수 있을 기세인데요. 전기차 타본 사람들은 다들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것 같�

stocklive.tistory.com

또한 동사는 수소차 테마주로도 엮여 있는데요. 그냥 단순히 PTC 히터가 전기차에 들어가면 전기차 관련주, 수소차에 들어가면 수소차 관련주. 귀에걸면 귀걸이, 코에걸면 코걸이인지라 세력들 마음으로 볼 수 있겠네요. 그럼 기업분석 보고서를 보겠습니다.

종목_자동차.부품_우리산업(215360).pdf
1.23MB

동사는 PTC 히터로 유명한 기업인데요. 전기차가 보급됨에 따라 엔진의 열을 이용해서 히터를 구동하는 방식이 불가능해 지면서 전기를 공급하여 PTC 히터를 가동시키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에 검색해 보시면 가정용 난방기구로도 PTC 히터가 많이 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가격도 저렴하고 PTC 히터의 특징은 전원을 올리는 즉시 뜨거운 바람이 나온다는 것인데요. 동사가 PTC 히터 관련해서 어떤 진입장벽을 가지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전기차 보급에 따라 그리고 동사가 PTC 히터 공급사로 글로벌 자동차 업계에 협력사로 선정됨에 따라서 점점 해당 제품 매출 비중이 높아져 감을 볼 수 있습니다.

 

전기차에서 PTC 히터 외에도 다른 방식의 히터를 쓰는 것으로도 알고 있는데요. 추후에 PTC 히터 말고도 전력을 더 적게 잡아먹으면서 히터의 기능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제품이 개발된다면 리스크 요인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한온시스템도 상장사여서 동사와 경쟁관계에 있는 기업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일단 동사의 핵심 투자 포인트는 PTC 히터가 얼마나 많은 글로벌 고객사를 확보하고 매출 성장곡선을 그리겠는지에 있을 것이고 장기 비전으로는 자율주행 사업에도 발을 뻗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2020년도부터 원래 자율주행차량용 레이다 센서 양산에 나선다는 뉴스기사가 나온바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사는 만도와 협력을 하는 부분에 있어서 앞으로 자율주행 센서의 양산을 하게 된다면 주가가 재평가 받을 요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컨센2닷

우선 리포트를 보시면 PTC 히터 위주로 보고 있는 상태이고 나중에는 자율주행 모멘텀이 생길 수 있을지를 관찰해볼만한 기업 같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