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진오토모티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우선 변속기 부품업체라서 향후 전기차 시대가 올 경우 도태될 섹터에 속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뭔가 다른 신성장 동력이 있는지 기업분석 보고서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종목_자동차.부품_서진오토모티브(122690).pdf
3.18MB

동사에서도 위기의식을 가지고 있을 것이기에 친환경/미래형 자동차 부품 개발 연구를 하고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기존에 구축된 클러치 기술을 발전시켜서 전기자동차 전용부품을 개발한다는 것이 어떤 기술력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인지는 잘 이해가 와닿지 않네요.

 

우선 뉴스 검색을 해 보시면 내연기관 관련 부품에 클러치가 속하게 되며 수요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전기차 관련 부품으로는 감속기와 냉각 부품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군요.

 

우선 분기별 실적 추이를 보시면 매출액은 유지되고 있지만 영업이익은 적자추세로 전환이 되었고요. 그에 따라 잉여금이 감소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서 기존 사업이 줄어들기 전에 얼마나 빨리 전기차 관련으로 사업체질을 탈바꿈해서 실제 매출까지 이어질 수 있을지가 중요해 보이네요. 전환 기간이 길어지게 된다면 그만큼 더 어려워질 수 있겠지요.

 

감속기는 자체 개발중이고 다른 부분은 고객사 공동 개발중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선 현재 전기차 비중은 글로벌 전체로 차량판매 대수로 따져보면 아직 2~3%정도인가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 시장에서 동사의 매출이 유지될 기간이 충분히 남아있을 것이지만 투자자심리 측면에서는 일단은 부정적으로 보이는 것은 피할 수가 없을 듯 합니다.

 

그런데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니 최근일자로 기업활력 제고를 위한 특별법 시행에 따른 수혜를 받은 것 같은데요. 동사는 향후 전기 수소차 테마로 엮일 가능성은 있는 종목으로 보입니다. 개발진척 상황에 따라서 뉴스가 뜨게 되면 시세를 한번씩 내줄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관계사에 에코플라스틱이 있는데 에코플라스틱도 상장사 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