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성파워텍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가 변동 이슈:

 

UAE에서 한국원자력발전소 바라카 원전 1호기 운영허가 승인 원자력 발전 관련주

2020/02/17

 

동사는 우선 원자력 발전 관련주로 엮여 있기도 한데요. 

주가를 보시면 2016년도에 테마성으로 주가가 급등한 뒤로는 계속해서 바닥권에 위치해있는 모습입니다. 테마로 한번 해먹고 난 뒤 소외되어 있는 것 같네요. 

출처:한국IR협의회

동사의 주업은 철탑 제조라고 하는데요. 고객사로 한국전력공사와 한국수력원자력 등을 두고 있어서 매출은 어느정도 확보가 되는 것 같은데 영업이익이 나오질 못하고 있네요. 원청에서 이익을 너무 박하게 주고 있는 것이 아닌지 궁금하네요. 

출처:한국IR협의회

제품 이미지는 위와 같은데요. 동사가 철탑이나 관련 철구조물을 설치를 하고 그에 따라 설치되는 기타 전력기자재를 상품으로 매입하여 설치해 주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되면 상품 매출 비중이 35%로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서 철탑을 세울때 생기는 마진을 희석시키는 요인이 되는 듯 합니다. 사업구조 자체가 이익을 많이 남기기 어려운 것이 아닌가 싶네요. 동사는 전력수요가 증가함에 따라서 송전선로를 확충해야 하는 흐름에 맞춰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생각되나 이익이 너무 박하게 나는 기업이라서 투자매력도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원자력에 대한 심리도 워낙에 좋지 않다보니 주가를 못움직이게 하는 요인중 하나인 것 같고요. 

연관 검색어를 보시면 과거에 반기문 관련주로 움직였던 것이군요. 세력이 한번 해먹고 버려진 듯한 느낌이 있어서 다음에 또 뭔가 정치인맥주로 엮인다거나 해야 주가가 움직일 듯한 느낌이네요. 

출처:동사홈페이지

본업이 전력계통에 있다보니 ESS 배터리 사업도 하나 봅니다. 일단 본업 자체가 국가에 없어서는 안되는 사업이긴 하지만 그걸 투자포인트로 삼을수는 없겠지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