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코마이스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우선 철도관련주로 분류되어 아래 링크에 내용 요약이 있습니다.

2020/05/17 - [테마주] - 철도테마주 정리하기

 

철도테마주 정리하기

안녕하세요. 대북테마주 정리를 어느정도 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대북테마에서 없어서는 안될 테마중에 하나인 철도관련주를 정리하겠습니다. 대아티아이: 철도 신호제어 시스템 및 지능형

stocklive.tistory.com

동사는 우선 연간 실적을 보시면 무섭게 하락하고 있는데요. 그에 맞춰서 주가 또한 하락중에 있는 기업입니다. 

뉴스 제목만 보셔도 일단 당사의 신용등급이 하락하고 유증을 강행하고 있는 부분이 보이는데요. 동사에 대해 접근하려면 우선은 턴어라운드 주의 관점으로 접근해야 겠네요. 하지만 이러한 턴어라운드 주식은 투자 난이도가 매우 높기에 조심해야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상장한지 몇년 지나지도 않아서 이렇게 하락을 해버리니 역시 주식의 무서움을 느끼게 해 주네요.

출처:한국IR협의회

일단 사업의 내용만 놓고 보자면 이렇게 매출이 급감할만한 우려가 없을 것 같은데요. 주요 고객사 또한 한국철도공사 같은걸로 되어 있고 제강슬래그 처리 시장이라는 것도 꾸준한 수요가 있을것 같은데 말이죠.

출처:한국IR협의회

주요 이슈 내용만 봐서는 동사의 사업환경이 우호적으로 보이는데 매출은 급감하고 있으니 이것만 놓고 봤을 때엔 잘 이해가 되지 않는 종목이네요. 

출처:컨센2닷

리포트는 증권사 한곳에서 꾸준히 내고 있는 것 같은데요. 동사도 코로나로 인한 영향이 있었나 봅니다. 그리고 현재 시점에서 긴 터널을 통과중이라는 제목이 있네요.

출처:대신증권

해당 리포트를 보시면 우선 최상단에 IPO 주관사 의무공표자료라고 쓰여 있는데요. 대신증권에서 동사의 IPO를 주관했었나 봅니다. 그리고 그러한 경우에 의무적으로 증권사 커버를 해야하나 보네요? 우선 동사가 1982년도에 설립이 되어 지금까지 영업을 해 온만큼 그러한 업력을 무시할 순 없을텐데요. 리포트 내용을 보니 현재 실적이 부진한 부분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하여 철도 예산이 대부분 내년으로 이연되어서라고 합니다. 철도를 운영함에 있어서 정비를 계속 미루고만 있을수는 없겠지요. 그렇다면 내년도에는 이연된 예산이 대부분 집행될 확률이 높다고 봐야할텐데요. 동사의 경우에는 본업의 특성상 턴어라운드 가능성이 다른 일반 기업들보단 높은 편으로 봐야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보니까 무슨 특허소송도 진행중인 것 같고, 일단 자금 조달을 통해 자본구조 개선중이라고 하니 내년도에 관심종목으로 지켜볼만한 종목인 듯 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