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리엠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목 요약:

  • 건설기계용 와이어링 하네스 전문기업
  • 굴삭기 부품 제조사, 품목은 유압실린더(두산인프라코어, 현대중공업, 히타치 등 납품)

주가 변동 이슈:

 

이재명 재판 대법 파기환송 경기도지사직 유지에 관련주 상승
2020/07/16

 

동사는 우선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어서 최근 주가 급등이 있었네요. 

출처:한국IR협의회

본업은 건설기계 부품과 건설기계 제어장치 같은 중장비용 부품을 제조하고 있는 업체인데요. 

출처:한국IR협의회

매출 비중은 위와 같습니다. 하네스라는 것은 전기를 전달할 수 있는 전선다발묶음의 형태로 된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자동차에 들어가는 하네스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가 있듯이 동사의 경우에는 중장비 기계쪽을 전문으로 한다고 보면 되겠네요. 

출처:한국IR협의회

최근 변동사항을 보시면 스마트 건설기계 사업에 대규모 투자를 한다고 나와 있는데요. 저도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자율주행이 일단 선탑재 되기 좋은 환경이 농업지나 건설기계쪽이 아닐까 싶습니다. 왜냐면 일단 농업지 같은 곳에서는 이동범위가 한정되어 있고 동선이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자율주행을 먼저 적용하기에 좋은 환경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건설현장은 그것보다는 더 복잡하겠지만 건설장비들 또한 어느정도 범위가 한정되어 있고 그것을 원격으로 관제해서 건설장비들이 자율적으로 작업을 진행할 수가 있게 된다면 인건비 절약도 되고 작업 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을 수 있어 좋을 것 같네요. 

출처:한국IR협의회

건설기계도 이렇게 모아놓고 보니까 종류도 굉장히 많아 보이고 각 작업에 필요한 기계들이 분리가 되어 있군요. 동사는 처음에는 그냥 단순한 건설장비 부품회사인줄 알았는데 정치 관련주로 엮인 점이 좀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향후 미래 지향적인 사업으로 건설 산업쪽의 디지털 전환을 이루어 내겠다는 분야에 걸쳐 있어서 장기적으로는 관찰해볼만한 기업이 아닌가 싶은데요. 하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일단 실적도 평범하고 정치관련주로 주가가 급등한만큼 조심할 필요가 있겠네요. 

부채비율이 제로에 가깝고 실적이 악화되어도 주당배당금을 계속 지켜주는 기업이네요. 그리고 이 주식에 특징이 골프존 2세가 원앤파트너스를 통해 과거에 5%이상 지분신고를 했던 종목이라는 것인데요. 골프존 2세가 투자를 잘한다는 얘기가 있는 것 같더군요. 하지만 지금 주주구성을 확인해 보니 지금은 5% 이하로 비중이 내려가서 다 팔았는지 보유중인지 알수가 없습니다. 동사에 어떤 비전을 보고 들어왔었을까요?

시총 858억의 소형주이다보니 접근할 수 있는 정보에 한계가 있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