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텔레칩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목 요약:

  • MCU칩 개발사. 주요 매출품목은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칩 91%
  • 자동차 AVN(오디오·비디오 내비게이션)용 반도체 AP칩 제조사로, UltraHD 비디오IP 제조업체인 칩스앤미디어를 자회사(지분 34.5%)로 두고 있음

주가 변동 이슈:

 

3분기 실적 둔화에 하락세
2019/11/08

 

차세대지능형반도체 기술개발상버 수혜 전망
2020/09/10

 

출처:동사홈페이지

동사는 차량용 반도체 팹리스 기업인데요. 반도체를 생산하는 공장 없이 칩을 설계하는 기업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차량용 반도체만 하는지 알았는데 홈페이지에 가보니 스마트홈쪽으로도 개발하고 있는게 있나보네요. 

출처:한국IR협의회

동사는 과거 월드클래스 300 기업에 선정된 이력이 있는데요. 그 중에 연구개발 투자비용이 가장 높은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하는데 동사는 시스템 반도체를 설계하는 기업이다 보니 타 기업대비해서 연구개발 비용이 높은게 당연한 부분 아닌가 싶네요. 앞으로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서 차량내 시스템 반도체 탑재 갯수는 늘어날 것이니 업황 자체는 동사에 우호적인 환경으로 보입니다. 

출처:한국IR협의회

우리나라에 여러 팹리스 업체들이 있긴한데 실적을 안정적으로 내는 곳은 몇군데 안되는 것 같은데요. 

동사의 경우 안정적인 매출유지 및 영업이익률은 한자리수 중반대를 유지하고 있었는데 최근 분기 들어서는 무슨 이유인지 실적이 많이 악화 되었네요. 분기당 350억 이상을 내는 수준이면 영익이 찍히는데 220억 수준에서는 손익분기를 맞추지 못하는 것인지 영업이익 적자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가는 테마성으로 급등하였네요.

출처:한국IR협의회

자동차 SoC 팹리스 업체 비교 대상으로 글로벌 업체들이 나와 있는데요. 해당 기업들은 글로벌 과점을 형성하고 있는 기업들이기 때문에 동사와 비교하기엔 무리가 있어 보이네요. 섹터 자체는 앞으로 성장성이 있고 테마가 한번씩 붙을 수 있는 곳이기에 동사는 관심종목으로 넣어두고 관찰해볼만한 기업으로 생각됩니다.

출처:컨센2닷

실적 악화는 코로나 영향인 것으로 보이네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