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포마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가 변동 이슈:

 

인공지능관련주, 시총500억대, AI스피커&교육서비스 등 인공지능사업 다각화 소식 부각
2019/07/24

AI스피커 확산 및 키즈폰 해외진출 가시화 전망 등에 강세 
2019/09/04

 

동사는 작년만해도 시총 500억대에 있던 주식인데 현재 시총 250억원으로 반토막이 나버린 상태입니다. 소형주의 무서움을 느끼게 해 주는 종목이네요. 

 

이는 실적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적자가 나는 기업은 필히 접근에 유의해야 함을 다시한번 상기시켜 주는 종목이 되겠습니다. 

출처:한국IR협의회

 

사업의 내용을 보자면 과거에는 기술을 선도하는 업체였던 것 같은데요. 세월이 흐르면서 변화에 대응하지 못했던 것일까요. 지금은 AI스피커를 만들고 에듀테크 사업으로 진출하려는 것 같은데요. 키워드만 놓고 보자면 시장에서 핫하게 인식되는 분야이지만 그 안에서도 실제 실적으로 연결되지 못하면 어떻게 되는지를 보여주는 종목 같습니다. 

출처:동사홈페이지

AI스피커는 평소에 한번쯤 봤을법한 제품을 만들고 있는데요. 이렇게 소비자에게 친숙한 아이템을 만든다고 해서 이것만 보고 주식투자에 들어갔다가는 큰 손실울 볼 수도 있겠지요. 

출처:동사홈페이지

그 외에도 웨어러블 키즈폰을 만든다거나 아이템만 놓고 보자면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이 외에도 사물인터넷 관련 기기나 AI 에듀케이션까지 사업영역이 다각화 되어 있는데요. 

아직은 연간 실적을 별도 기준으로 보시면 중간중간에 한번씩 흑자를 내고 있기 때문에 상폐의 위험은 아직은 없겠으나 조심해야할 종목으로 보이네요. 하지만 대기업에 연관된 제품들도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 어떤 새로운 아이템으로 대규모 수주 공시가 나올지도 모를 일입니다. 지금 시가총액이 250억원인 상태에서 앞으로 실적이 개선될 여지가 있다고 판단된다면 기회가 있을수도 있겠지요.

출처:컨센2닷

리포트 제목들을 훓어보시면 과거 수년간 AI 스피커 성장동력을 언급한 부분과 키즈폰 성장 동력에 대한 것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시점에서 키즈폰이 성장 동력이 되었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이런건 유행을 타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특정 전자기기 아이템을 보고 투자를 하면 어떤 리스크가 있는지를 알려주는 종목이었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