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케어랩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목 요약:

  • 플랫폼 비즈니스 O2O
  • 헬스케어 굿닥
  • 뷰티케어 바비톡
  • 헬스케어
    • 미디어 플랫폼
      • 굿닥
      • 바비톡
        • 성형후기 공유, 병원 정보, 견적 받기
    • 디지털마케팅
    • IT 솔루션
      • 스마트CRM, 비급여 병/의원 고객관리 소프트웨어
      • e-Pharm, 처방조제등 약국 업무 지원 소프트웨어
  • 이용자가 이벤트 참여를 통한 수익 발생
  • 상장때 주가 엄청 올랐다. 공모가도 밴드 상회였다.
  • 굿닥, 바비톡 앱 이용자가 병원 이벤트 참여 시(개인정보 제공) 케어랩스가 병원으로부터 수수료 수취

동사는 이것저것 하고있는 사업이 많아 보이는데요. 일단 매출액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 상당히 고무적으로 보입니다. 다만 영업이익률이 플랫폼 소프트웨어 기업임에도 아직은 저조한 점은 아쉽네요. 

출처:한국IR협의회

동사의 주력 플랫폼은 굿닥과 바비톡으로 보이는데요. 굿닥은 저도 한번 설치해서 체험을 해 보았습니다. 동네 병원 평이 적어서 아직은 활성화가 덜 되어 있는 느낌이 들었었는데 지역에 따라서 활성화 빈도에 차이가 있을테니 그런 점 보다는 우선 앱 사용 편의성이나 느낌이 나쁘지는 않았는데요. 이를 기반으로 해서 나중에 병원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생길 것으로 보여서 장기적으로 성장성이 있어 보이는 서비스로 보였습니다.

출처:한국IR협의회

그 외에도 상당히 많은 서비스들이 있는데요. 남녀 만남 주선 데이팅 앱까지 진출해 있는 것은 너무 과하지 않나 싶은 면이 있네요. 본업에 더욱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어떨까 싶습니다. 

출처:한국IR협의회

그리고 매출 증가에 대한 부분은 인수합병으로 인해서 매출이 붙은 것인가 보네요. 일단은 외형을 공격적으로 키워나가는 단계가 아닌가 싶은데요. 사업부가 많고 각각 서비스마다의 사이트도 운영중이어서 동사에 관심이 있다면 우선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각각의 사이트들을 먼저 둘러봐야 하겠네요.

www.carelabs.co.kr/page/sub02_1

 

케어랩스 사업부소개

케어랩스는 병의원정보 서비스, 병의원 고객관리 소프트웨어,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등의 종합 헬스케어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케어랩스의 사업부를 소개해드립니다.

www.carelabs.co.kr

 

지금은 상장 이후에 주가가 상당히 내려온 구간이어서 상장때의 거품은 대부분 빠져 있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보통 상장사는 2~3년 이후부터 보라는 얘기가 있는데요. 상장때 회계 마사지를 통해서 최대한 기업이 좋아 보이게 한다거나 이런 플랫폼 기업의 경우에는 상장 당시 시장에서 과도하게 관심을 줘서 주가가 고평가를 받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지금 시점 부터는 다시 관심을 가지고 기업을 알아보기에 적절한 구간으로 생각되네요. 그리고 최근 이슈로는 코로나로 인해서 의료대란이 예정되는만큼 원격의료 관련주로 엮여서 테마를 탈 가능성도 꽤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계속해서 천명 이상의 확진자가 나오고 거리두기 3단계가 언급되고 있는 시점인지라 언제 테마를 타도 이상할 것은 없다고 생각되는데요. 그걸 목적으로 드라이브를 걸어주는 주체가 있어야 가능한 일이니 관심종목으로 두고 모니터링 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아 보이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