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라사이언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사실 삼원테크를 알아보려고 한 것인데 올해 들어서 삼원테크에서 테라사이언스로 사명을 변경한 것이더군요. 동사의 과거 히스토리를 보자면 본업은 굴삭기 부품 제조사로 시작하여 유압 관이음쇠 같은 부품을 캐터필러사나 두산인프라 코어 같은 곳에 납품하다가 이후 한국에너지기술원으로부터 규소산화물 나노 분말 제조 기술을 이전받아서 리튬이온전지 용량을 4배 늘릴 수 있는 신사업에 진출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거기에 더해 바이오 신사업에 진출하면서 사명을 탈바꿈한 모습이네요. 이렇게 히스토리를 알지 못하고 단순히 새로 바뀐 사명만을 인식하고 바이오 기업인줄 알고 투자를 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태생부터가 순수한 바이오 기업이 아니기에 좀 리스크가 있어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식으로 계속 변화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이 실적악화를 탈피하기 위해 사업다각화를 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거기에 최근 뉴스에는 테라사이언스가 캘리포니아 주정부에 5년간 마스크 납품한다는 이슈로 주가가 움직인 부분도 있었네요. 

출처:한국IR협의회

동사는 바이오 신사업 이전에는 2차전지 사업에 대한 기대감으로 시장의 관심을 받았을 것 같은데요. 설명에 보시면 높은 비용이 발생하는 기상화학증착 공정 대신에 다른 방식으로 제조비용을 감소시키는 것을 연구하고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현실적으로 보자면 매우 어려운 일이라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기술 개발과 상용화를 성공하는 것 또한 별개의 일이기에 이런 재료를 보고 들어간다면 정말 장기간 투자를 각오하고 들어가거나 단순 테마로 움직일 때 짧게 트레이딩 하는 방식으로 접근하는 것이 나아보이네요.

출처:동사홈페이지

그리고 지금은 바이오 신사업에 진출하는만큼 동사는 향후 이쪽 테마주로 움직일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출처:동사홈페이지

바이오 관련으로 보기보다는 위생쪽과 시설물 사업으로 보는 것이 낫겠네요. 

출처:동사홈페이지

게다가 홈페이지를 둘러보니 신재생 에너지 사업까지 붙여 놓았습니다. 시장에서 핫하게 인식되는 사업들은 다 붙여 놓았군요. 그만큼 동사는 테마성으로 움직일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