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노엔텍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목 요약:

  • 랩온어칩 기술 기반의 현장진단(POCT) 기업
  • SK텔레콤이 최대주주임
  • POCT산업은 노령 인구층 증가에 대한 수혜를 입을 수 있다.
  • 동사의 핵심 기술은 미세전자기계시스템(MEMS, Micro Electro Mechanical System)과 미세유체역학을 융합한 랩온어칩 기술

주가 변동 이슈:

 

sk케미칼 치매치료패치 fda 시판허가 획득소식영향
2019/11/27

재외국민 원격의료 임시허가에 관련주 상승
2020/06/25

 

동사는 우선 SK텔레콤이 최대주주로 있다는 점이 눈에 띄는데요. 참고로 동사에 대표로 있던 분이 엠아이텍 대표로 옮겨간 부분이 있습니다. 엠아이텍도 상장사고요.

 

출처:한국IR협의회

 

사실 내용을 읽어봐도 무슨 내용인지 잘은 모르겠습니다. 일단 10종의 미국 FDA 승인을 받았다는 부분과 미국 적십자에서의 혈액품질관리 표준장비로 선정되었다는 부분을 봤을 때에 기술력은 있는 회사로 보여집니다. 

 

보통 이런쪽 회사들을 보면 실적이 못나오고 있는 경우가 많은듯 한데 동사의 경우에는 매출액이 200억 중반대에 유지중이지만 영업이익률이 개선되는 것을 보니 내부비용통제를 통해서 효율성을 올리고 있는 듯 하네요. 현장진단 관련주 중에서는 준수한 기업이 아닌가 싶습니다. 

출처:컨센2닷

리포트는 많이 나오질 않지만 과거에 구조조정을 단행한 것 같고요. 미래 진단을 위한 회사라는 제목을 보니 뭔가 꿈을 실어줄 수 있을만한 재료가 있나 봅니다. 미래 먹거리로는 CAR-T 치료제 시장확대에 따라서 관련하여 종합 솔루션을 개발하는게 있나 보네요. 

출처:동사홈페이지

제품 소개는 위와 같이 되어 있고요. 

출처:동사홈페이지

홈페이지 메인이 코비드19 관련한 이미지들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동사 또한 코로나 관련 수혜주로 볼 수 있겠네요. 

출처:동사유튜브채널

유튜브 채널에 가 보니 최근들어 올라온 영상들이 있습니다. 코로나 관련한 것도 있고 뭔가 신제품도 나온 모양이네요.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번 방문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