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코스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목 요약:

화장품 OEM·ODM 전문기업. 최대주주가 국내 제약사인 유한양행(지분율 12.3% 2018.10.25 기준)으로 변경되면서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연구 개발 역량 강화 중

 

 

동사는 과거 대시세를 한번 주고 나서 이후 계속 내린 종목인데요. 

 

최대주주가 유한양행으로 되어 있는데 네이버에서 현재 보시면 주주가 아래와 같이 나와 있네요.

업데이트가 안되있나 봅니다. 그런데 유한양행 최대주주 이슈 보고 들어오신 분이 있다면 손실구간일텐데요. 이렇게 대기업이 주주로 들어와도 기업 본연에 좋아지는게 없으면 주가가 하락할 수 있다는 교휸을 주는 종목 같네요. 그럼 기업분석 보고서를 보겠습니다.

종목_소재_코스온(069110).pdf
2.30MB

 

동사는 화장품 사업을 2012년도부터 시작해서 14년도 공장을 완공하였는데 그 다음년도가 주가 최고점을 찍었군요. 화장품에 대한 기대감이 엄청나게 빠르게 반영이 되었나 봅니다. 그리고 제넥신에서도 지분을 들고 있고 한걸 보면 기업들이 좀 눈독을 들이는 그런 면도 있는 것 같기는 한데요. 제2오산공장 완공 모멘텀이 있는데 생산 캐파가 크게 늘어나는만큼 무언가 믿는 구석이 있는 것 같은 느낌이네요. 

매출 비중은 기초와 색조가 반반씩 차지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천억원대에서 정체를 보이고 있는 것 같은데요. 적자가 찍히다보니 부채비율이 늘어나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뉴스를 보니 한정 감사의견 제목과 전환사채 발행이나 전환가액 조정등의 이슈들이 있어서 동사는 턴어라운드 관점으로 접근해 볼 수 있겠으나 아직은 아니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