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세화피앤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모레모 제품 관련해서 투자 아이디어가 한번 돌면서 주가도 최근 슈팅을 한 뒤 다시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인데요.

시가총액도 작고 과거 지표상으로는 현재 주가가 투자할만한 매력이 있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모레모 제품이 인기를 끌다보니 앞으로의 해당 제품 성장성을 보고 투자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것 같은데요. 그래서 인터넷에 동사를 검색해 보시면 많은 투자관련 글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간략히 기업분석 보고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종목_소재_세화피앤씨(252500).pdf
0.97MB

동사는 업력이 오래되어 헤어 케어 사업에만 전념하는 뚝심있는 기업으로 보이는데요. 헤어 케어 시장이 스킨 케어 다음으로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동사는 리체나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있고 최근 투자아이디어인 물미역 트리트먼트로 유명하다는 모레모라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품 분류는 크게 염모제와 헤어케어 제품으로 나뉘어 있네요. 모레모가 최근에 나온건줄 알았더니 출시일이 2016년도 제품이었군요. 

2016년도부터 모레모 키워드 검색을 해보니 최근보다 2017년도에 더 검색 데이터 조회가 많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모레모는 젊은층을 타겟으로 한 제품이고 라헨느는 중년층 대상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동사는 염모제와 헤어 케어 제품에서 이제는 스킨, 바디케어 등의 제품으로 시압영역을 확장하려고 하나 봅니다. 

 

분기 실적을 보시면 1분기에 매출이 100억을 넘으면서 아마도 2분기 실적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했던 것 같은데요. 2분기 실적은 안타깝게도 다시 내려오면서 주가도 자연스럽게 조정을 받은 상황 같습니다. 염모제, 염색약 만드는 과정이 화장품 만들어지는 과정과 크게 다르지는 않다고 하니 다른 아이템으로 확장이 불가능한 일은 아닐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모레모 하나에만 의존하기에는 투자 리스크가 있을 듯 하니 다른 제품군으로 확장이 이루어지는 것을 관찰하면서 투자결정을 해야할 종목 같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