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씨티케이코스메틱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목 요약:

  • 풀 서비스 플랫폼 비지니스
  • Trend Research / R&D / 제품기획에서 생산까지 Turn-key Product를 해외 글로벌 브랜드에 제공
  • Cosmetics Market Trend 변화에 따른 OEM/ODM의 필요성 증가
  • CTK는 급속히 증가하는 OEM/ODM 업체에 대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
  • 로레알, 유니레버, 에스티로더, 샤넬, LVMH가 우리 고객사다. 이들 매출 비중이 80% 이상 차지
  • 화장품 업계에서 가장 큰 시장은 미국이며, CTK가 한국 화장품 전체 북미 수출액의 1/3을 차지 (CTK의 북미 수출액 1억불)
  • 색조 제품 중심 매출

주가 변동 이슈:

 

미국과 중국의 1단계 무역협상 합의 소식으로 상승
2019/12/13

 

 

주가 추이를 보시면 일단 상장 이후 꾸준히 하락추세를 걸어온 기업인데요. 차트만 보고서 단순히 느낌상 바닥이겠거니 하고 들어갔다가는 지하실도 볼 수 있는 그런 모습같아 보입니다. 화장품 관련주들이 전반적으로 안좋아서 언제 턴할 수 있을지 아직은 눈에 보이지 않는 것 같은데요. 

현재 시총이 1,372억원인데 이걸 지금 싸다고 판단할 수 있을만한 요인이 뭐가 있을까요? 

우선은 뉴스 목록을 보시면 대표의 하반기 의지를 볼 수 있는 기사가 있고 세럼카인드라는 제품이 성장 모멘텀이 있나 봅니다. 그럼 기업분석 보고서를 간략히 보겠습니다.

종목_소재_씨티케이코스메틱스(260930).pdf
1.31MB

동사의 특징으로는 자체 생산시설이 없이 무공장으로 외부 제조시설을 그때그때 필요한만큼 사용해서 제조하고 있는 기업으로 보이는데요. 이 경우에는 고정비 부담이 적다보니 업황 불황을 이겨낼 수 있는 하나의 요소가 될 듯 합니다. 그리고 동사는 올해 들어서 좀 변화의 움직임이 보이는데요. 일단 미국 서부에 풀필먼트 센터를 가동하기 시작한 점과 세럼카인드 런칭건이 있겠네요. 

 

브랜드 런칭건은 일단 기간이 좀 지난만큼 얼마나 인기가 있는 제품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겠네요. 세럼카인드는 아래와 같이 사이트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www.completone.com/serumkind-serum.html

 

컴플리톤

Complete + One 기본에 필수적이고 본질에 충실하며 지나침이 없기에 그 자체로 완전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컴플리톤, 세럼카인드

completone.com

 

국내 네이버 검색상으로는 런칭에 맞춰서 키워드 검색이 위와 같이 이루어져 있고요. 미국시장 본격 진출은 올해 하반기부터 시작입니다. 

구글트렌드를 통해서 키워드 검색을 해보면 아직은 의미가 없어 보이네요.

 

사업부문별 매출 비중을 보자면 향후에는 물류 서비스 쪽이 비중이 커지게 되겠지요. 

 

출처: 컨센2닷

리포트 제목을 보시면 풀필먼트 센터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브랜드 제품에 대한 것은 흥행여부가 불확실한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미국에서 얼마나 성공할지 알기 어렵고 국내에서도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제품인지 크게 히트치고 이런 제품은 아닌 것 같은 느낌인데요. 네이버 검색을 해봐도 블로그 뜨는 것들이 올해 상반기 수준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동사는 일단 대표의 의지가 보이는 상태에서 풀필먼트에 대한 기대감, 그러나 세럼카인드의 불확실성에 따라 화장품 쪽은 리스크가 있어 보이는 종목이라 아직은 여유를 가지고 턴어라운드를 할 수 있을지 지켜볼 종목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