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스제이그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가 변동 이슈:

 

무증 소식
2020/06/15

동사는 우선 무증소식으로 주가가 올랐다가 현재는 다시 그때 이하로 많이 내려온 상태인데요. 캉골과 헬렌카민스키 브랜드로 유명한 종목입니다. 종목 분석글들은 인터넷상에 많이들 나와 있어서 정보를 얻는데 어려움이 없는 종목인데요. 저는 기업분석 보고서를 통해 간략히 정리를 하겠습니다.

종목_내구소비재.의류_에스제이그룹(306040).pdf
1.04MB

2015년도부터 연평균 성장률이 상당한데요. 의류기업은 얼핏보면 투자하기 쉬워보여도 투자 난이도가 높은 섹터라고 봅니다. 의류업의 경우 재고자산이 나중에 유행이 지나서 팔리지 않으면 소각해서 폐기하는등의 처리를 하기 때문에 재고자산 리스크가 존재하는데요. 국내 캐주얼복 시장이 15조대가 되는군요. 그리고 아동복 시장은 출산율 저하에 맞춰서 감소중인 상태입니다. 동사는 캉골 키즈로 유아동 브랜드도 가지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브랜드네임부터 일단 소비자의 첫인상에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캉골의 경우 그 이미지가 저는 꽤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헬렌카민스키의 경우에는 좀 가격이 나가는 모자가 상당히 유명하다고 하더군요. 저런 모자 원가가 얼마나 될까요. 브랜드 이미지로 모자가격을 높게 받을 수 있는만큼 영업이익률이 올라가겠지요. 이런점이 의류업계에서는 투자 매력 포인트가 아닐까 싶네요. 

그런데 보니까 브랜드가 라이선스 계약이 되어 있어서 기간만료가 있군요. 

이런 브랜드는 네이버 트랜드 검색을 통해서 그 추이를 간략하게 알아볼 수가 있는데요. 보시면 헬렌카민스키는 여름이 성수기인 브랜드로 보입니다. 모자브랜드가 일단 강한 햇빛을 차단해 줄 수 있는 요소로 쓰이기 때문에 그런듯 하고요. 캉골의 경우에는 과거 비해서는 좀 저조한 상태에서 다시 관심도가 상승하는 것으로 볼 수 있겠고 캉골 키즈의 경우 최근 꽤 상승각도가 높은 상태네요.

 

출처: 컨센2닷

동 종목은 리포트도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보시면 우선 항상 의류업종은 제2의 F&F가 무엇이 될지에 대한 종목을 찾아다니는 것 같습니다. 

 

과거 매출성장률이 상당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올해에는 매출성장이 커보이지 않는 상황인데요. 

동일업종 비교에서 상대적으로 저퍼를 받고 있는 듯 하네요. 휠라홀딩스는 외국인 취득률이 상당하군요. 에스제이그룹은 좋게 보는 분들이 많은만큼 지금의 주가 하락은 무증이벤트의 과열구간이 다 빠지고 상장직후 저점에 근접한 구간이어서 괜찮은 시점 같아 보이네요.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