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씨에스베어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가 변동 이슈:

 

그린 뉴딜 소식
2020/05/20

고객 확대 기반으로 성장세 지속 전망
2020/06/23

그린뉴딜 재정투입 수혜 예상
2020/06/26

한국판 뉴딜
2020/07/09

정부 그린뉴딜
2020/07/20

2분기 실적 감소
2020/08/14

동사는 상장한지 얼마 안됐는데 코로나로 인해서 저점에서 매수를 했다면 지금 7배가 넘게 주가가 올라와서 대박을 안겨주었을 종목인데요. 

매출이 급성장하고 있는 것은 맞지만 현재의 주가 급등은 그린뉴딜과 같이 엮이면서 오버슈팅된 면이 있는 듯 합니다. 그럼 기업분석 보고서를 보겠습니다.

종목_자본재_씨에스베어링(297090).pdf
0.88MB

동사가 생산하는 베어링은 직경이 2.5m의 엄청나게 큰 베어링으로 평균 수명이 20년 이상 되는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글로벌 1, 2위 기업에 납품을 하는등 제품의 경쟁력은 충분히 인정을 받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캐파 증설도 하고 있는만큼 앞으로의 성장성이 기대되는 종목인데요. 다만 아쉬운점은 현재 그린 뉴딜과 함께 씨에스윈드도 그렇고 주가가 많이 올라왔다는 점이지요.

 

공장 구축 목표기간도 길게 잡혀있는만큼 지금 어디까지 기대감을 끌어온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조정이 온다면 관심을 가져볼만한 기업 같습니다. 

글로벌 강소기업에도 선정된 이력이 있네요. 

현재 주요 매출처는 GE로 GE내에서의 마켓쉐어를 40% 점유하고 잇는만큼 핵심 협력사로 인정될텐데요. 동사는 씨에스윈드가 최대주주가 됨에 따라 씨에스윈드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매출처 다변화가 가능하리라 보여집니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풍력등의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우호적이고 풍력발전의 경우 해상풍력발전의 경제성이 개선됨에 따라서 바다위에 설치하는 풍력발전기가 바람의 품질이나 내륙 면적을 차지하지 않을 수 있는 점에서 선호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동사에서는 이미 해상풍력 베어링을 수주하면서 진출한 상태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종목으로 보입니다. 결과론적인 이야기지만 분기 실적 악화로 주가가 하락하였을 때 향후 미래 성장성을 감안한다면 실적악화가 지속되지 않을 것이므로 매수판단을 해 볼 수 있었을 듯 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