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로투세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동사는 유아동 의류를 만들고 있어서 어린이 관련주로 분류되어 아래 링크에 관련주들이 있습니다.

2020/03/26 - [테마주] - 키즈, 어린이, 산아제한 완화 테마주

 

키즈, 어린이, 산아제한 완화 테마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키즈, 어린이, 산아제한 완화 관련한 테마주를 정리하겠습니다. 국내의 경우에는 저출산이 매우 심각한 부분인지라 저출산을 해결하기 위한 정책들이 나오고 있었고 그동안

stocklive.tistory.com

 

출처:한국IR협의회

일단 우리나라의 경우 저출산으로 인해서 이런쪽의 산업은 부정적으로 볼 수가 있을텐데 저출산으로 출산율은 저하되지만 아동 1인당 투입되는 비용은 증가하기 때문에 Q의 감소를 P의 증가로 커버하는 쪽으로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이런 쪽 종목은 우선 중국과 연관성이 높아서 중국에서 한한령이 해제된다거나 하는 우호적 분위기가 형성되면 테마성으로 움직이는 부분이 많은 종목이기도 합니다. 동사의 경우 의류 브랜드 외에도 화장품 사업도 하고 있네요. 

실적으로 보기에는 애매한데요. 

뉴스 제목을 보시면 한한령 해제에 대한 수혜 기대감이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중국 왕홍 러브콜 30초 완판 기사가 있는데요. 중국에서는 비디오 커머스가 큰 파급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네이버에서 하는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가 있는데요. 기존에 티비에서 보던 홈쇼핑을 이제는 모바일로 플랫폼을 옮겨와서 접근성을 높이고 친숙하게 서비스 하는 것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중국에서는 왕홍이라고 하면 온라인의 유명인사를 뜻하는 것이라 하네요. 이러한 인플루언서가 라이브를 통해 제품을 소개하면 팬덤으로 인해서 제품 판매가 급격히 일어나게 되는데요. 동사의 경우에는 이런 쪽으로 인해 모멘텀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봐야하겠습니다. 그래서 해당 이슈로 인해 최근 주가 또한 급등을 한 것 같네요. 

 

출처:한국IR협의회

동사에서는 자체 쇼핑몰도 운영을 하고 있고요. 유아동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분유통 뚜껑 포장 사업도 하고 있네요. 이러한 포장 사업부의 경우에는 국내 유일하게 POE 제조사라고 하는데요. POE라 함은 peel off end라고 해서 분유캔 상단에 부착되는 형태의 뚜껑을 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동사홈페이지

홈페이지에 가서 제품 사진을 보니 저도 이것을 써 본적이 있는데요. 분유제품을 사용한 것이 아니고 매일유업에서 판매하는 셀렉스라는 제품에서 써 봤었네요. 국내 유일 독점이라고 하니 해당 제품 또한 동사에서 납품한 것이겠군요. 이건 써보시면 힘을 안들이고도 쉽게 뚜껑을 따는 것이 가능하고 잘 휘어져서 안전하기도 합니다. 독점이라 부각받을 수 있을 것 같긴한데 아이템 자체가 크게 임팩트 있는 것은 아니어서 아쉬운 면이 있네요. 동사는 단순이 유아동 의류브랜드만 운영을 하는지 알았는데 뚜껑 사업으로 포트가 다변화 되어 있어서 앞으로 이쪽이 독점공급이다 보니 셀렉스 같이 다양한 제품이 인기를 얻을수록 실적이 올라갈 것 같습니다. 

매출 비중 또한 25% 수준으로 무시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네요.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