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스티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목 요약:

  • 남성복 시장은 감소 추세
  • Zero Lounge: 회원비로 수익을 창출하고 제품은 가치 그대로의 가격으로 제공하는 유니크한 브랜드

주가 변동 이슈:

 

무상증자 결정에 상승 
2019/08/29

 

동사는 우선 시총 264억원으로 엄청 소형주입니다.

실적 또한 연간으로 조금씩 매출액이 감소추세에 있네요. 일단은 탑라인의 매출액이 증가가 되어야 그 밑단의 영업이익이나 순이익등이 개선될 가능성이 높아지겠는데요. 물론 매출액이 감소하는 와중에 비용을 줄여서 영업이익을 증가시킬 수도 있겠지만 이는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에는 좋은 기업으로 보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결국 매출액이 계속 줄어서 bep를 맞추지 못하는 상황이 오게 된다면 비용을 아무리 통제해도 거기엔 한계가 있을 것이니까요. 그래서 동사의 경우에는 영업이익은 개선이 되었지만 매출액이 조금씩 감소하고 있는 모양이어서 그리 좋게 보이진 않네요. 결국 의류브랜드는 해당 의류가 인기를 얻어야 할텐데요. 그런 측면에서 의류업종은 투자 난이도가 꽤 있다고 생각됩니다. 

출처:한국IR협의회

남자분이라면 동사의 브랜드를 모르는 분은 없을듯 한데요. 아무래도 남성복 시장 자체가 좀 감소추세에 있다고 하니 그 인기가 예전만큼은 아닌듯 합니다.

출처:한국IR협의회

매출 구성을 보시면 연회비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는 제로라운지 브랜드를 통해 발생하는 것으로 보이고 사업모델 자체는 연회비 수령 시스템으로 인해 좋아보이나 결국 관건은 해당 서비스가 얼마나 소비자 욕구에 부합할 수 있겠냐는 것이겠지요.

제로라운지 어플에 대한 고객평가인데요. 앱 완성도가 좀 떨어지나 봅니다. 

제로라운지 회원권은 3가지 구분으로 되어 있고 만원에서 오만원까지 있네요. 할인율을 적용해주되 총 구매금액에 한도를 주는 방식인가 봅니다. 

네이버 검색어 트랜드로는 하향추세에 있는 것 같네요.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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