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연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목 요약:

국내 화장품 용기 시장점유율 1위. 주요 제품은 펌프형 용기, 튜브형 용기, 견본용 용기. 국내 최초로 화장품 디스펜스 펌프 개발. 주요고객사로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을 보유

 

동사는 화장품 부자재 업체로는 처음 상장한 기업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 다음에 상장한 기업이 블러썸엠앤씨로 화장품 스펀지 제품을 만드는 기업도 있습니다.

화장품 업계에 대한 심리가 좋지 못하다 보니 동사의 주가 또한 상장 이후로 꾸준히 우하향하는 모습인데요. 

출처:한국IR협의회

동사는 국내 화장품 용기 점유율 시장 1위를 점유하고 있기 때문에 기업의 경쟁력은 증명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출처:컨센2닷

그래서인지 동사를 커버하고 있는 증권사도 여럿 있는데요. 대부분이 아직은 코로나 피해주로 인식을 하고 있고 그로 인해서 실적에 대한 불확실성이 남아 있는 상태로 보는 것 같습니다. 그럼 앞으로 어디가 저점 구간인지를 보고 투자시기를 따져볼 수 있어야 하겠네요. 

 

동사의 성장 모멘텀으로는 화장품 용기 외 다른 용기도 수주를 받아서 제작할 수 있으면 좋을 듯 한데요. 샴푸용기 같은것도 생산을 하고는 있네요. 

주가는 고점 대비 반토막 이상 나있는 상태인데요. 그로 인해서 PER도 많이 내려왔으나 아직 21배를 형성하고 있는 구간입니다. 그럼 이 상태에서 증권사에서는 불확실성을 언급하고 있고, 앞으로 화장품 업계에 심리가 다시 살아난다면 동사의 현재 바닥구간은 투자 기회로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주가가 많이 내려왔다고는 하나 아직 PER이 20대인 구간에서 바닥으로 볼 수 있겠느냐 하는 문제가 있을 것 같네요. 나중에 다시 화장품 업계에 훈풍이 불어온다면 동사도 관심을 가질 기업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