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산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런 종목이 있는줄은 처음 알았는데요. 

시가총액 500억대의 소형주들이 코스닥 시장에 많이 있다보니 공부차원에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사는 영업이익률이 10% 중반대가 꾸준히 유지되고 있고 눈에 띄는 부분이 주당배당금액을 매년 올려주고 있네요. 그럼 기업분석 보고서를 보겠습니다.

종목_음식료.담배_인산가(277410).pdf
2.42MB

보시면 죽염을 메인으로 하는 기업으로 볼 수 있겠는데요. 죽염 효능 연구를 통해 건기식 개발에도 활용한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비주류의 이미지를 벗어나긴 힘들 것 같네요. 그리고 21년도에 지역특화단지 완공 예정에 있어서 해당 단지가 완공되면 사업포트폴리오가 좀 다변화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해외 진출 모멘텀이 있긴 하네요. 해외에서 죽염에 대한 인지도가 어떨지 잘 모르겠으나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식된다면 좋을 듯 하네요. 영업이익률이 10% 중반대 나올 수 있는 요인이 이러한 인식에서 나올 수 있겠지요.

 

매출 비중을 보시면 상품 비중도 3분의 1정도 차지를 하고 있는데요. 상품은 보통 영업이익률이 박하게 나오는데 이러한 비중에서도 영업이익률이 10% 중반대가 나온다는 것은 제품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동사는 사업 아이템이 죽염이 주력이고 이를 바탕으로 한 아이템 확대 및 해외 진출에 노력하고 있다는 점에서 투자 포인트가 있겠는데요. 

차트상 주가는 저항선에 근접하고 있어서 좀 더 지켜보는 것이 나을 듯 해 보입니다. 죽염을 판매하는 이런 회사가 있구나 하는 정도로 우선 정리하고 마무리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