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팜스토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목 요약:

이지바이오 계열사로 사료사업(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 육가공사업(도축제품 제조 및 판매), 가금사업(도계제품 제조 및 판매)을 영위. 닭고기업체 마니커.. 마니커에프엔지 등의 지분 보유

 

출처:한국IR협의회

동사는 우선 지주사라고 하네요. 그리고 과거에는 도드람B&F였다가 현재의 팜스토리로 사명이 변경된 부분입니다. 동사의 매출액 비중에서 배합사료 매출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서 사료회사로 봐도 될 듯 싶네요. 그래서 곡물가격에 민감한 종목으로 봐야겠고 작년 리포트 기준으로 곡물가격이 하향 안정화 추세에 있어서 2020년도 올해의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한 부분이 있는데요. 

작년에 순익이 워낙 안좋았어서 올해는 기고효과로 실적이 잘 나오게 되겠네요. 그리고 분기당 매출액을 보시면 2500억원 이상으로 꾸준히 안정적인 매출을 일으키고 있는 기업으로 보입니다. 연간으로 보시면 매출액이 꾸준히 상승추세에 있고요. 최근 3분기 당기순이익이 107억이 나왔으니 4분기에도 30억정도만 찍어줘도 137억으로 현재 시총으로 보면 PER이 10배수 안나오는 상황으로 내려가게 됩니다. 밸류상으로는 적정해 보이나 향후 무슨 모멘텀 거리가 있을지가 잘 떠오르질 않는 종목이네요. 음식료 섹터에 있다보니 그럴 것이고 동사는 사료사업 비중이 높으니까 중국에 돼지 사육 관련해서 발생하는 사료 매출이 있는지를 확인해 보는 것이 포인트가 될 듯 합니다.

 

출처:한국IR협의회

2018년도 기준으로 사업 부문별 매출 현황입니다. 

출처:서울사료홈페이지

사료 부문을 담당하고 있는 서울사료에 가 보니 여러가지 동물의 사료를 담당하고 있네요.

출처:컨센2닷

최근에 리포트가 나오질 않다보니 아쉬운 부분이 있네요. 동사는 그냥 큰 마음의 우려는 없이 투자할만한 종목으로 보여집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