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이어서 보겠습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작년 배당락을 심하게 맞았는데 이번 급락에 주주들은 고통이 클 것 같습니다. 주당배당금이 345원으로 공시가 떴는데요. 주가가 다시 4065원이 되버려서 현재 시가배당율은 8.4% 나오게 되는 상태인 걸로 보여집니다.

아세아시멘트: 시멘트주들 바닥권이라서 하나 뽑아보았습니다. 건설경기와 맞물려서 향후 SOC 투자가 발생한다거나 하면 수혜를 입을 때가 올 것으로 보여집니다. 바닥이라고 사도 계속 바닥을 보여주는 종목이네요.

CJ프레시웨이: CJ헬웨이가 되어버렸군요. 음식료는 계속 소외받는 장인것 같습니다. 경기방어주의 성격을 띄는 종목이 아닌가 싶은데 그게 아닌가 봅니다.

대한제분: 이 종목도 정말 작년 8월부터 이렇게 내려오네요. 8개월짜리 미끄럼틀 입니다. 사람들이 관심이 있겠나 싶네요. 

신대양제지: 주주환원 안해주지만 사면 손해는 안보겠죠.

신세계푸드: 이 종목도 하락이 끝이 없네요.

신세계 I&C: 13일 급락때 빨간불로 반등에 성공한 종목들은 향후 추이를 긍정적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JTC: 일본 올림픽이 지연되어 버린다면 그때 또 충격을 받을 것 같으므로 이 종목은 관종만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작년 반일악재때 하락하였을때 매수하였으면 큰 수익을 주었을 종목인데요. 지금은 작년 반일악재때보다도 더욱 하락해 버린 상태입니다. 이번에는 실제 악재의 타격이 예상되는만큼 하락이 정당화 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종근당바이오: 그동안 락토핏 탑승 못하신 분들에게 탑승 기회를 준 것일까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면역력 강화를 위한 테마로도 손색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그동안 락토핏 이슈로 꾸준히 오른 종목이기에 이번에 관심이 떨어져 버린다면 반등이 어려울수도 있지 않나 싶습니다.

와이지-원: 거의 상폐급이 아닌가 싶을정도로 하락한 상태인데요. 사고는 싶습니다. 이 종목도 한번 공부해 볼 필요성이 있는것 같네요. 실적 악화로 인해 하락한 것으로 보이고, 악재에 살 종목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향후 실적이 터닝할 수 있는지를 분석해서 좋아질 것 같으면 무조건 사볼만한 종목인듯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