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코프: 작년 11월 한달동안 엄청난 랠리를 보여주었죠. 이후 다시 저점 깨고 내려온 모습인데요. 11월에 시세를 분출했기 때문에 이후 소외받을지 모르겠습니다. 보통 한번 시세를 뽑은 이후에는 다시 내려왔을때 이전 상승에 탑승하지 못한 개인들이 다시 내려왔다고 좋아하며 매수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때 큰 재미를 못 보는 확률이 더 높지 않나 싶습니다.

아이쓰리시스템: 바닥 깨고 겨우 턱걸이로 다시 올라왔죠. 해당 종목은 다른 포스팅에서 간략히 분석해 본 내용이 있습니다. 바닥권에 있긴 하나 다른 종목들이 워낙에 하락한 종목들도 많아서 우선순위에서 밀릴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또한 스몰캡이기 때문에 이런 종목들은 그냥 시장의 외곽에서 놀고 있을 확률이 높지요.

아스트: 보잉 하락과 동반하여 엄청나게 하락해 버린 종목입니다. 보잉의 추이와 같이 살펴보면 좋을 듯 합니다. 항공부품이라서 사업아이템 매력도가 높긴하나 최근 코로나 사태와 더불어서 보잉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하여 악재에 사야할 것인지 좀 더 관망해야 할 것인지 판단이 어려운 종목입니다.

나이스디앤비: 이 종목도 단기 하락각이 심하네요. 지금 가격에 사두면 걱정은 없을 듯 합니다. 그런데 이 종목도 평소 거래량이 크지 않고 스몰캡이긴 한데, 정말 장기로 들고갈 생각이 있다면 포트에 일부 편입해 두면 마음 편안할 것 같습니다.

제이브이엠: 이 종목은 왜 이렇게 떨어진건지 향후 조사가 필요할 듯 합니다. 최근 보니까 해외 납품 뉴스들도 뜨는 것 같긴 하던데요. 무슨 악재가 있어서 하락한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세운메디칼: 그냥 차트 보고 넣은 종목. 어떤 회사인지 모르는 상태입니다.

브이원텍: 이 종목도 저점을 깨버렸네요.

오로라: 해당 종목도 거의 폭탄 맞은 수준이네요. 신비아파트가 인기가 높은 것 같던데요.

화성산업: 지금 사면 배당률이 6.84%가 나옵니다. 배당 보고 들어가도 괜찮을 듯 합니다. 워낙에 건설주들이 폭탄을 맞은 상태라서 어느 종목을 사도 전부 다 최저바닥권이긴 합니다.

일진디스플: 올해 1월 엄청나게 올랐다가 하락해서 뽑아봤습니다. 1월에 무엇 때문에 오른 것일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