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원풍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목 요약:

  • 친환경기업을 지향하는 산업용 타포린 및 광고용 플렉스 원단
  • 지붕 및 방수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SuperGuard
  • 환경문제에 대응 TPO, TPU 소재 이용한 EFM Environment Friendly Material 및 100% 재활용 가능한 INNOGREEN을 개발 생산
  • 아웃도어 레저용 자재 Aquafloat 개발, 보트, 카약, 짐매트 등

동사에 대해 시장에서 언급되는 것을 본적이 없는 것 같은데요. 그만큼 소외되어 있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뉴스도 별로 없고요, 하지만 종목게시판에는 어느 종목이건간에 투자자들이 있습니다. 

실적은 고만고만하고 배당으로 접근하기에는 좀 괜찮아 보이긴 하네요. 

출처:한국IR협의회

PVC 소재가 제가 알기로는 환경호르몬이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래서 동사에서도 산업용 시트 산업의 지속가능한 개발 기조에 맞춰서 친환경 제품을 신규 개발한다는 것 같습니다. 

출처:한국IR협의회

그래서 동사에서는 이노그린이라는 브랜드로 시트를 개발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네요. 이미지 설명에 보시면 PVC free라는 문구를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앞으로는 PVC 관련 소재산업은 환경문제로 인해서 친환경으로 바꿔가지 않으면 장기적으로는 좀 부정적으로 봐야할 섹터인 듯 합니다. 동사의 지붕재로 이케아 건물 지붕을 시공하기도 하였군요. 일단 동사에 대한 투자 포인트는 딱히 생각나는게 없다보니 앞으로의 친환경 소재 개발로 그쪽으로는 부각을 받을 수 있을 듯 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