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룡산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목 요약:

  • 전력산업용 금구류 제조
  • 지하매설용 케이블 보호판 제조
  • 관계사 모두 대북 송전주라 대북테마
  • 동북아 슈퍼그리드 구축 계획에 따른 송전망 구축 전망

주가 변동 이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연내 3차 북미정상회담을 개최항 의향이 있다고 밝혀 관련주 상승세
2019/09/16

 

동사는 전력기자재를 생산하는 기업인데요. 업종의 특성상 대북테마의 성격을 띄고 있다고 봐야할 것 같네요. 

출처:한국IR협의회

동사는 제룡전기로부터 인적분할로 설립된 기업이군요. 

출처:한국IR협의회

사업부문별 매출 비중을 보시면 금속제품인 금구류와 전력기자재에 분류되는 합성수지제품으로 나뉘어 있는데 금구류 제품이 마진이 높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동사의 최근 변동사항으로는 2020년 5월에 충주에 있는 사업장을 매각해서 자산운용의 효율성을 제고시킨 부분이 있네요. 현금성 자산이 500억원으로 시가총액이 700억원 정도인 점을 감안하면 지금은 주가가 급등해서 시총이 올라간 것이지 주가가 급등하기 이전에는 충분한 안전마진이 있었다고 생각해 볼 수 있겠네요. 물론 우리나라 기업들중에 현금성자산이 시총보다 많은 기업들도 있긴 하지만 이런 기업들은 그래도 마음에 안정을 주는 것 같습니다. 상방은 몰라도 하방에 대한 우려는 줄일 수 있으니까요. 

 

동사의 제품에서는 철도자재도 있는만큼 향후 대북 관련주로 계속 엮일 수 있을만한 종목으로 보여지네요. 종목게시판에 가보니 추미애 언급이 있기도 한데요. 

네이버 검색에서 연관 검색어를 보니 추미애 관련주로 인식되어 있는 면도 있나 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