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일네트웍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우선 과거 테마주로 분류되어 아래 포스팅에 간략히 기재된 내용이 있고요.

2020/04/12 - [테마주] - 컨택센터 테마주

 

컨택센터 테마주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콜센터에 코로나 확진으로 인해 한번 테마를 탔었던 분야인 컨택센터 관련주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Tcs: KT 계열의 컨텍센터 서비스 업체로 서울·경기·강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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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오늘은 기업분석 보고서를 간략히 보겠습니다.

종목_소프트웨어.IT서비스_한일네트웍스(046110).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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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 저것 하고 있는 사업들이 많이 있네요. 우선은 컨택센터 솔루션을 가지고 있고 IBM 왓슨 기반의 챗봇 통합 관리 솔루션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컨택센터에서의 솔루션 활용도가 높은 것 같은데요. 한일시멘트 계열사라고 합니다. 컨택센터라는 것이 기존의 콜센터에서 조금 더 IT를 활용해서 진보한 개념으로 보면 될 것 같은데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서 기존에 콜센터에서 감염자가 발생했던 시기에 테마를 타서 주가가 상승하기도 했었죠.

 

이런 기업은 일단 시가총액 5백억대의 소형주여서 기관 리포트가 나오지 않아 정보수집에 어려움이 있는데요. 

기업이 기본적으로 크게 문제는 없어 보이고 지표들도 안정적으로 보이네요. 게다가 배당률이 현재 거의 5%에 근접한 상태여서 배당주로 접근하기에도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주가는 과거 무슨 일이었는지는 모르겠으나 2018년도에 최고점을 찍고 현재 거의 3년째 조정을 받고 있는데요. 이제는 어느정도 바닥을 다지고 있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이 상태에서 코로나로 인해 기업이 수혜를 받는 부분이 시기가 당겨져 왔다면 내년도에 실적이 개선되는 모습이 보인다면 주가가 바닥권을 탈출할 수 있지 않겠나 하는 생각이네요. 우선 하방은 시가배당율로 방어가 되고 있기에 일단 주가가 오를 여지는 보이지 않는다고 쳐도 주가가 하방은 막혀 있는 상태로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18년도에 실적이 최고치를 찍은 시점에 EPS 곡선도 우선 고점을 찍고 현재는 EPS가 꺾였다가 다시금 올라가는 모습을 보이고는 있어서 결국 동사의 주가 방향성은 EPS 곡선이 다시 상승추세를 탈 것인지에 달려 있다고 봐야할 것 같네요. 현금흐름 좋고 무슨일인지 투자활동현금흐름이 올라가고 있어서 기업내부적으로 뭔가 새로운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동사의 투자 포인트는 배당으로 하방이 막혀 있는 상태에서 향후 EPS가 다시 올라와 줄지에 포커스를 두면 될 듯 하네요. 사업자체는 일단 시장성은 좋다고 볼 수 있겠으나 한일시멘트 계열사여서 그런지 시장의 관심도가 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에 방문하니 이런 서비스도 있군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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