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위지윅스튜디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목 요약:

  • CG/VFX(Visual Effects, 시각효과) 기술을 기반으로 영화나 드라마 등 영상물 제작 기업.
  • 마녀, 안시성, 신과함께, 신비한 동물들2 등 여러 작품의 VFX 제작.
  • 2017년 4월 헐리우드 메이저 VFX사인 TAU 필름과의 기술제휴를 통해 헐리우드 및 중국 블록버스터 영화를 공동제작하는 중.
  • 중국의 세계 최대 테마파크 건설에도 참여하는 중.
  • 2018년 5월 국내 최초로 월트디즈니에서 전체공정 검사를 통과하면서 공식 협력사로 지정

동사와 함께 분류할 수 있는 종목으로 덱스터를 꼽을 수 있을텐데요. 이런 특수효과를 다루는 상장기업이 별로 없다보니 동사는 상장 이후에 사업아이템이 핫하게 주목을 받으면서 주가가 급등하였다가 차익실현이 일어난 이후에는 지금 꾸준히 하락 추세를 타고 있는 모양새 같습니다.

그럼 기업분석 보고서를 통해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종목_소비자서비스_위지윅스튜디오(299900).pdf
4.01MB

동사는 설립된지 몇년 안되었네요. 그리고 설립 이후에도 빠른 기간내에 코스닥 상장까지 거침없이 달려온 듯 하군요. 그런데 지금은 영화산업 또한 코로나 타격을 입다보니 동사쪽에도 간접적으로 영향이 있을 것 같은데요. 동사는 본업 외에 우선 자회사 상장을 추진하고 있는 건들이 있기 때문에 자회사 상장 모멘텀으로 주가가 반응할 여지가 있어 보입니다. 우선 래몽래인은 코넥스에 상장되어 있는 상태에서 이전상장을 추진하는 케이스인데요.

주가가 현재 저가 대비해서 엄청나게 올라와 있네요. 그런데 코넥스 종목의 경우 일일거래량이 적은 경우가 많아서 해당 저점에서 아마도 거래량이 거의 없었을 수도 있습니다.

채널에이 금토드라마 거짓말의 거짓말을 래몽래인에서 담당한 것으로 보이고요. 광고대행사도 있는데 해당 회사도 상장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동사는 자회사 상장 모멘텀이 계속 이어질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동사에서는 본업의 특수효과 쪽을 활용해서 디지털 사이니지 프로젝트도 진행을 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이런 부분은 타사의 디지털 사이니지 대비 경쟁력이 부각될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 또한 한반도 가상현실 체험관 같은 부가적인 사업도 진행을 하고 있군요.

실적을 보시면 매출액은 고속성장을 하고 있는데요. 영업이익률은 반대로 가고 있네요. 코로나 영향도 있을 것이고, 동사는 자회사 상장 시기에 코로나 회복으로 인해 업황이 복구된다면 두가지 모멘텀이 합쳐져서 주가에 반영이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