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케이아이엔엑스라는 기업에 대해 코멘트 하고자 합니다.

 

이 기업은 아는 분들은 다 아실텐데요.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수많은 분석 자료들이 있어서 중복되는 자료를 올리기도 부담스럽습니다.

 

제가 이 종목을 알게되었던 때가 2018년도로 기어글 하는데요. 그때 고점에 샀어도 묵혀 놨으면 2배는 먹었을 종목입니다. 하지만 일반 투자자들이 이렇게 장기간 투자를 하는것도 어렵고 고점에 사서 손실상태에 진입하면 못견디고 손절했을 겁니다. 그래서 주식은 어떻게 보면 쉽기도 하고 어렵기도 하고 그런것 같아요.

 

차트를 보시면 2018년부터 45도 각도로 우상향 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이 종목을 만약 2012년도에 거래대금이 터지면서 주가가 오를때 샀었다면 어땠을까요. 그 이후 5년동안이나 횡보를 하게 됩니다. 이 구간을 버틸 수 있는 사람은 없었겠죠. 그리고 투자 포인트도 과거에도 그렇고 지금에도 그렇고 똑같았을거고요. 그래서 주식은 시기를 잘 타는것도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실적을 보시면 매출액이 계속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거기에 최근에 코로나로 인해서 트래픽이 더욱 증가하였을거라 보이는데요. 동사의 매출은 그냥 인터넷 트래픽 사용량 증가에 비례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데이트 트래픽은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수 밖에 없는 환경에 있기 때문에 동사는 꾸준히 우상향 할 수 밖에 없다고 봐야겠죠.

 

주가 상승 이슈들도 전부 트래픽 관련된 것 밖에 없습니다.

 

트래픽 증가 및 고객 확대로 매출 성장이 지속되고 영업레버리지 효과로 수익성 개선은 꾸준히 유지될 것으로 전망
2020/01/17

트래픽 증가로 실적 성장 지속 분석에 상승세
2020/01/29

 

그러면 이 종목을 지금이라도 들어가야 할까요? 우선 단기 고점 영역으로 보이기 때문에 진입이 망설여지는데요. 제가 이 종목에 투자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우선은 보초병만 보내놓고 조정이 올때마다 조금씩 매수하는 것이 어떨까 싶네요. 조정 없이 올라버리면 다른 종목을 찾아야겠죠. 그래서 종목들을 고루고루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영업이익률이 25%가 넘네요. 우리나라 상장사들 중에 이렇게 영업이익을 뽑아 낼 수 있는 기업이 몇이나 있겠습니까. 분명 좋은 기업임엔 확실한데 왜 2018년도에는 투자를 못했을까요. 지나보고 주가가 오르니 아쉬워진것이 아닐까요. 

 

앞으로 이런 경험을 토대로 투자를 함에 있어서 좀 더 현명한 판단을 내릴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어느덧 시총은 3천억에 도달하였군요.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