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코플라스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우선 자동차용 플라스틱 부품 전문기업인데요. 홍정욱 관련주로도 엮여 있습니다. 홍정욱이 스탠포드 대학을 졸업했고 리먼브러더스 근무한 경력이 동사의 등기임원과 겹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일단은 실적을 보시면 매출액이 엄청난데요. 그에 비해서 순이익은 적자가 지속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매출액이 상당해서 연결로 많이 잡히는게 있는 것 같아 별도로 봐도 매출액 볼륨은 크네요.

하지만 시가총액 511억원의 소형주입니다. 

출처:한국IR협의회

사업 내용을 보시면 자동차 차체에 들어가는 각종 부품류를 생산하는 기업인데요. 

출처:한국IR협의회

사업부문별 매출 구성을 보시면 제품과 상품을 다루고 있고 수출과 내수 비중이 총 합계로는 절반씩 차지하고 있는데요. 범퍼와 트림이 주 매출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기차의 성장으로 인해서 과도한 배터리 무게로 인해 차량의 다른 부분은 경량화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데요. 동사는 그러한 면에서는 어느정도 수혜주로 분류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연관검색어에 보시면 생분해성 플라스틱 관련주로 검색어가 연결되어 있는데요. 동사는 그쪽과는 무관하다고 보는 것이 맞겠네요. 단순히 사명이 에코. 와 플라스틱. 이 붙어서 이쪽으로 오인되는 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출처:동사홈페이지

범퍼류 제품을 보니 대부분은 현대차 라인업이 소개되어 있네요. 

출처:컨센2닷

과거 리포트 내역을 보시면 최근에는 나오는 리포트가 없고요. 이는 시가총액이 천억 미만으로 떨어진 상태라 그런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과거에서부터도 계속해서 외형에 비해서는 수익성이 낮은 부분이 지적되어 왔네요. 계속해서 성장성과 수익성 개선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어온 종목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