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지테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현대자동차 1차벤더로 자동차 차체 부품 및 금형제작 전문 기업인데요.
주가 변동 이슈:
탄소 섬유 등의 추가 규제 우려 확산 속에 CFRP(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 관련 국책과제를 진행중인 디이엔티와 CFRP를 개발중
2019/07/09
실적이 많이 악화된 모습이네요. 그에따라 주가도 계속해서 우하향 하는 모습을 그려왔는데요. 여기서 보시면 2014년도에 주가가 고점을 찍고 이후 주가가 하향하는 구간과 매출액이 고점을 찍은 구간이 어느정도 시차를 두고 발생한 것을 볼 수 있네요. 매출액이 고점을 찍는 구간에서는 이미 주가는 하향추세를 그리고 있었습니다. 주가가 실적에 선반영한다는 점이 이런 것인가 싶네요.
동사는 우선 오래된 업력으로 현대차의 1차벤더로 오랜기간동안 관계를 유지해 온 것 같은데요. 전기차의 무거운 배터리로 인해 차량 경량화가 주목을 받음에 따라 동사에서는 경량화 소재를 개발하는등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위와 같은 경량화가 가능한 기술들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동사의 매출 중에 현대차향 비중이 90%가 넘다보니 현대차에 매우 의존적인 기업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다른 자동차 부품 업체들 중에서는 GM이나 해외에 다른 자동차 업체들에 납품을 하고 있는 기업들도 있어서 동사는 매출처가 다변화되어 있지 않은점이 가장 큰 리스크로 꼽을 수 있겠네요.
과거 리포트 추이를 보시면 중국쪽 기대를 하다가 나중에는 중국 부진의 타격이 회복될 것으로 본걸 보면 중국쪽에 기대감이 제대로 실현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실적은 일단 많이 망가진 모습인데요. 그래도 2015~2016년도에는 영업이익률이 6~7%대는 나오고 있었네요. 동사의 주가가 최근 급등한 부분은 아래 뉴스로 인한 것이었는데요.
moneys.mt.co.kr/news/mwView.php?no=2020122409268051606
일단 동사는 경량화 소재 기술 개발을 하고 있고, 현대차 매출 비중이 압도적이다 보니 내년도에 현대차에서 출시하는 E-GMP 플랫폼 관련 차량으로 인해서 동사가 관심을 받을 확률이 미미하게나마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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