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시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목 요약:

휴대폰용 카메라 모듈 분야의 강한 기업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제조사, 삼성전자 갤럭시A 시리즈에 국내 업계 최초로 전면 듀얼 카메라 모듈 공급
휴대폰 카메라모듈, 차량용 카메라 제조사,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공동으로 자율주행을 위한 실시간 센싱융합처리가 가능한 커넥티드 차량 시스템을 개발중

 

주가 변동 이슈:


내년 매출 1조원 기대에 상승세
2019/10/31 

 

작년 기준으로 올해 매출 1조원을 예상한 부분이 있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서인지 일단 올해 매출 1조원 달성은 어려워 보이나 일단 매년 매출액이 성장중이고 올해 3분기 누적으로 이미 작년과 비슷한 실적을 달성하였으므로 올해에도 매출 성장이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동사는 일단 핸드폰 카메라 모듈 관련주로 알려져 있는데요. 신사업으로 전기차 사업도 추진한 바 있습니다. 수익성에서는 어떤지 모르겠으나 일단 새로운 사업에 도전한다는 부분은 긍정적으로 보이네요. 

 

출처:김원효 인스타그램

캠시스 전기차를 검색해보니 김원효 전기차로 연관 검색어가 있는데요. 개그맨 김원효가 타고 다니는 차로도 이슈가 됐었나 봅니다. 

출처:한국IR협의회

전기차는 2019년 10월에 출시하였으니 이제 1년이 넘어가고 있군요. 그리고 동사의 경우 카메라 모듈 매출 비중에서 삼성전자가 차지하는 비중이 거의 압도적인 상태입니다. 이렇게 매출처가 한곳에 비중이 쏠려 있는 경우에는 리스크 요인으로 인식되기도 하는데요. 베트남에 생산거점이 있어서인지 베트남 빈그룹에서 출시하는 제품에도 동사의 모듈 공급이 확정되어 어느정도 매출처가 다변화 되는 것 같네요.

 

출처:한국IR협의회

최근 변동사항을 보시면 전기차 외에도 생체 인식 보안 솔루션 관련해서 지문인식쪽에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이쪽 분야는 슈프리마라는 강력한 경쟁업체가 있다보니 어떨지 잘 모르겠네요. 일단 베트남에 생산공장이 있다는 점에서 경쟁 우위가 있을 듯 합니다. 

출처:한국IR협의회

 

사업부문을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겠네요. 

출처:컨센2닷

작년에는 리포트가 꽤 많이 나오다가 올해 들어서는 관심권에서 멀어진 것 같은데요. 작년에 주가의 변곡점이 고점 영역으로 끝난 것 같습니다. 전기차 마진이 5% 이상 나오나 보네요. 우선 동사는 카메라모듈 업체라는 점에서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시장은 언제 어떻게 재편이 이루어질지 모르기 때문에 동사에 투자하려면 이쪽의 변화에 민감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전기차 시장쪽의 비전을 보고 가야할 것 같은데 소형 전기차의 경우에는 길거리에서 종종 보이긴 하지만 아직까지 그렇게 시장성이 밝아 보이는지는 모르겠네요. 일단은 전기차 사업에 진출을 위해 소형전기차로 타겟을 잡았을 것 같고 향후 어떤 추가 모델이 나오는지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최근 이슈를 보면 정부기관 위주의 자동차 공급 계약을 노리는 듯 하네요. 실 소비자에게는 아직까지는 수요욕구를 크게 불러일으키지 못한다는 것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