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츠로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목 요약:

업계 상위 리튬일차전지 제조사. 리튬일차전지는 스마트그리드 산업의 핵심 인프라망인 스마트미터(계량기)의 핵심 부품

 

종목_하드웨어.IT장비_비츠로셀(082920).pdf
1.59MB

 

동사는 업력이 오래되었고 리튬일차전지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일차전지는 충전이 불가능한 전지이고 이차전지는 충전이 가능한 전지를 말합니다. 3차전지라고 해서 수소연료전지를 말하는 경우도 있고요. 요즘 전부 다 이차전지만 사용할 것 같지만 동사에서 생산하는 일차전지는 10년 이상의 수명을 자랑하다 보니 한번 넣어놓고 계속 사용해야 하는 스마트미터기 같은 것에 주력으로 쓰이나 봅니다.

 

2017년도에 공장 화재로 인해서 주가도 거래정지 기간을 거친 것 같은데요. 거래 정지 기간이 지난 후에 결과적으로는 그때보다 주가는 더 우상향 하여 올라온 상태입니다. 결국 해당 정지기간 이후에 정지기간동안 매매를 하지 못한 사람들의 매물이 나온 이후 주가가 올라왔기 때문에 이런 거래정지 이벤트로 인해 사람들이 매매를 하지 못했을 경우 해당 기업에 매력이 있다면 거래정지가 풀린 이후 일부 사람들이 매도를 하고 나올 때 진입 기회가 될 수 있음을 알 수 있겠습니다.

 

기업은 워낙에 좋은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고 아이템도 심플하기 때문에 기업을 알아보는 것은 비교적 쉬운 종목입니다.

지배구조를 보시면 상장사인 비츠로테크가 비츠로셀의 지주회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차전지의 응용 분야인데요. 여러가지 전자기기가 계속 증가하는만큼 동사의 일차전지도 응용분야가 계속해서 늘어나리라고 생각됩니다.

테마성으로는 스마트시티 관련주로 분류할 수 있을 것인데요. 보통 우량한 기업의 경우에는 테마로 엮여서 주가에 급변동이 생기는 경향이 비교적 적기 때문에 동사는 테마성으로 접근하기보다는 앞으로의 성장성을 보고 꾸준히 우상향 할 만한 종목으로 접근하는 것이 나아 보입니다.

 

화재가 났던 기간에 영업이익이 처음으로 적자를 기록하게 되었는데 이후에 바로 다시 원상태로 복귀가 된 것을 보면 기업 경쟁력이 충분히 살아있는 종목으로 볼 수 있겠네요. 홈페이지에 가면 아래와 같이 메인 화면에 팝업으로 유튜브 채널을 홍보하고 있더군요. 눈에 아주 확 띄게 만들어 놓았네요. 채널 만든지 몇개월 되지는 않았는데 동사에 관심이 있다면 이런 부분부터 먼저 둘러보면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