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지에스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가 변동 이슈:

 

이란 군부실세 미국 공습 사망 소식에 따라 국제유가 오르면서 관련주 상승
2020/01/06

가스 유틸리티 관련주
2020/01/14

동사는 가스공급업체이다 보니 매출의 계절성이 뚜렷하네요. 그럼 기업분석 보고서를 통해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종목_기타_지에스이(053050).pdf
1.50MB

동사는 경남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는데요. 전국 보급률 84.9%대비 동사가 담당하고 있는 지역의 보급률은 63.3%여서 전체 대비해서 아직 보급률 상승여력이 남아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CNG 매출 실적은 동사가 운영중인 2곳의 CNG차량충전소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동사의 내년도 모멘텀으로는 신규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건이 있는데요. 아래 연간 매출액과 주가 추이를 보시면 가스배관 한번 깔아놓은 이후에 해당 지역에 꾸준히 가스를 공급해주는 사업을 하다보니 매출과 주가가 박스권에 갇혀 있는 느낌을 받게 되네요. 해마다 겨울에 날씨가 얼마나 추운지에 따라 매출이 연동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차트상 최근에 역대급 거래대금이 터지긴 했군요. 

우선 동사의 보급률이 지방권 보급률 대비 낮다는 점이 투자포인트가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런데 보시면 2012년도부터 차트가 나와 있는데 2019년도까지 계속 보급률이 지방권에 못미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각각 보급률이 매년 꾸준히 상승하는 것은 맞지만 지방권 보급률을 뛰어 넘을 것을 기대하고 투자하는 것은 세월이 얼마나 걸릴지 예상하기 어려운 부분이 될 것 같네요. 가스 관련주들이 상장된 것이 몇 개 있는데 동사는 일단 시가총액이 511억원으로 소형주에 속하기 때문에 가스 관련주를 포트에 편입해 두고 싶다면 한국가스공사가 더 낫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