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디텍메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가 변동 이슈:

 

코로나 사태 속 중국 현지 사업 확장과 감염진단시약 점유율 1위 부분 부각
2020/01/23

코로나
2020/01/28

코로나 확산 정체로 평가 소식에 관련주 하락
2020/03/10

동사는 코로나 관련 수혜주로 이미 주가가 상당히 올라와 있습니다. 

그런데 과거 상장시기의 고점에 비하면 아직도 절반정도 올라와 있는 수준이라서 과거에 얼마나 고평가 받았던 주식인지 알 수 있는 부분인데요. 그럼 기업분석 보고서를 보겠습니다.

종목_제약.생명과학_바디텍메드(206640).pdf
1.32MB

진단기기 관련주들을 부정적으로 보시는분들은 이쪽분야가 나중에 경쟁자들이 언제든지 더 강력한 진단기기를 개발해 나올 수 있고 고퍼를 주는 것은 과도한 측면이 있으며 단순 제조업으로 보는 것이 더 낫다고 하는 의견이 있는데요. 저도 어느정도는 동감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진단기기 관련주들이 국내 상장된 회사들이 있는데 일반인 입장에서는 각 기기의 경쟁력이 어디에서 차별화 되는지 알기 어렵고 바디텍메드의 경우 상장 초기에 주변에서의 뭔가 분위기 조성 같은 걸로 인해서 고점에 들어가서 손해를 본 분들이 많았던 종목인 듯 합니다. 

 

그리고 국내에서는 이런 진단기기를 잘 쓰지 않는 것 같아서 좀 더 와닿지 않는 부분이 있는 것 같고요. 동사는 코로나가 아니었다면 지금의 주가가 언제 올 지 기약이 없었을 듯 하네요.

그래도 동사는 매년 꾸준히 매출액이 올아오고 있었는데 코로나로 인해서 더욱 영업이익률이 가팔라지게 된 것 같습니다. 37%의 영업이익률은 일반기업들 입장에서는 거의 독보적인 영업이익률로 볼 수 있을 것이기에 코로나의 지속 여부가 동사에게는 매우 중요한 투자 포인트가 될 듯 하네요. 

수출비중이 95%에 육박하다보니 해외에서 진단기기를 사용하는 시장에 대한 접근도도 떨어지고 파악하기가 어려운 면이 있기 때문에 투자하기가 어려운 섹터일듯 한데요. 

일단은 코로나로 인한 성장동력이 탑재된 만큼 현재 주가가 오른 것이 충분히 납득이 갈만한 상황인 것 같습니다. 

출처: 컨센2닷

과거 리포트를 보시면 이미 작년에서부터 실적개선으로 인한 턴어라운드를 기대하던 상황이었네요. 작년에 이러한 점을 미리 파악하고 있었다면 올해 부담없이 투자할 수 있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