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레이크머티리얼즈 리포트를 모아보려고 합니다.

 

리포트 검색은 한경컨센서스 사이트를 이용하는데요. 따로 유료로 사용하는 사이트가 없다보니 모든 리포트가 전부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총 4건의 리포트가 검색이 되었네요. 투자의견은 Not Rated로 따로 정해진 목표가 같은 것이 없다는 의미입니다. 보통 증권사에서 꾸준히 트랙킹할 목적이 없이 1회성으로 리포트를 내려고 할 때 NR로 리포트를 내는 것 같습니다.

 

출처: DB금융투자

제가 이 종목에 관심을 갖게된 이유는 TMA 제조 업체라는 점인데요. 국내에서는 유일하고 글로벌에서도 몇 개 업체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단 아이템 자체가 진입장벽이 그만큼 높다는 것이지요. 그런데 동 종목에 대해서는 평소 주변에서 들어본 적이 없는 것 같은데요. 최근에 스팩상장하여 그런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사명이 뭔가 좀 한번 들어서는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느낌도 안오고 뭔가 좀 듣보잡 업체 느낌이 나서 그런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그러면 우선 1분기 실적 부진의 이유는 외환차손과 합병비용으로 인한 것으로 사업 외적인 부분이라는 것이지요. 그렇기에 이 부분은 향후 회복이 가능한 부분이라는 것이고 일단 상장한지 얼마 안된 기업이기 때문에 재무적 리스크는 딱히 없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출처: 한화투자증권

동사는 우선 소재를 다루는 업체이기 때문에 반도체나 LED 뿐 아니라 향후 QNED시장이 개화될 경우에도 수혜가 기대된다고 하네요. 

 

보통 이렇게 한가지 핵심기술을 활용하여 다방면으로 사업진출을 하는 기업을 저는 개인적으로 좋게 보는데요.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니 태양전지 소재 분야까지도 진출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그린뉴딜이니 뭐니 해서 풍력이나 태양광 관련해서도 향후 성장성이 기대되는 부분이지요.

 

출처: SK증권

SK증권 리포트를 보시면 석유화학 사업으 ㅣ경우에도 현재 인증평가가 진행중인 부분이 있어서 향후 매출이 향상될 여지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반도체 좋고, 그린 뉴딜 관련한 부분에 성장동력이 보이고 석유화학부분도 성장 여지가 남아 있는 것으로 보이고요. 특히 국내에서 소부장 업체들에게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상황에서 동사는 그렇게까지 큰 주목을 받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기술장벽이 높은 소재이기 때문에 공급자 우위의 시장으로 볼 수 있겠지요. 공급자 우위라는 것은 즉 공급자 입장에서 소비자를 선택할 수도 있을만큼 파워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부분은 원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부분이 됩니다. 또한 납품처를 보면 TSMC나 도시바 같은 업체들도 포함되어 있어서 흔히 국내 반도체 업체들이 삼성전자나 하이닉스 한곳에만 집중되어 있는 것과는 달리 매출처가 다변화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우선 사이트에서 검색 가능한 리포트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올해 예상 영업이익이 110억, 내년이 168억입니다. 물론 이렇게 된다는 보장이 없지만 증권사에서는 상당히 높은 성장성을 예상하고 있는데요. 현재 동사의 시가총액이 1,696억원으로 영업이익 168억이 내년에 정말로 나온다고 치면 시총을 영업이익비율로 따져보면 10배 정도밖에 되지 않네요. 그렇다면 동사는 아직 주가 상승 여력이 남아 있는 것으로 봐도 될 듯 합니다.

 

하지만 과거 매출을 보면 올해와 내년에 그렇게 고성장을 이룰 수 있을지는 좀 의문이 드는 모습인데요. 일단 동사의 경우에는 소부장이 되었건 그린뉴딜이 되었건, 또는 최근에는 세종시 관련주로도 엮여있는 분위기가 있는 것 같긴 하더군요. 본사가 세종시에 위치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가 보면 대표이사 이력이 따로 나와있진 않지만 김진동 대표는 카이스트 유기화학 석박사를 취득하여 대표로서의 전문성이 충분히 있어 보입니다. 이러한 부분을 왜 홈페이지에 어필하지 않는지는 모르겠네요. 우선 대표 인터뷰 같은 것을 보면 연구자에 가까운 스타일로 느껴집니다.

 

최근 추가 흐름을 보면 꽤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거래량도 한번씩 터져주면서 꾸준히 우상향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러한 흐름에서 언제 한번 거래량이 다시 터져주면서 장대양봉을 그려줄지는 아무도 모를 일이겠지요.

 

동사 같은 기업이 소부장에서 더욱 부각받아야 할 기업 같은데 아직은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보니 그리고 매출이 아직은 눈에 띌만큼 이렇다할 성장이 보이지는 않고 있어서 부각이 되지 않고 있는 것 같네요. 증권사에서 목표가를 제시하는 리포트가 나오면 좀 나을듯 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레이크머티리얼즈라는 기업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관심주 > 반도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린룸 관련주, 시스웍  (0) 2020.08.20
반도체 케미칼 관련주, 오션브릿지  (0) 2020.08.16
기대감 높은 기업, 유진테크  (2) 2020.06.21
테스나 알아보기  (0) 2020.06.21
저평가의 늪, 디바이스이엔지  (0) 2020.05.1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