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네오티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목 요약:

  • 마이크로비트(PCB 가공에 사용됨), 자동차 모터용 샤프트 전문기업
  • 마이크로비트는 작은 사이즈지만 대량 제품 가공을 위해 고내구성의 초경합금으로 전용의 소재가 주로 사용됨
  • 중간배당, 기말배당 17년 시가배당율 총 5.3%
  • 전자제품의 경박단소화로 인해 점점 극소경화 되고 있는 마이크로비트, 소모성 부품 시장

동사는 우선 시총 430억원대의 소형주인데 매출은 매년 고만고만하고 영업이익률은 나름 준수한 편인듯 합니다. 그런데 시가배당률이 상당하네요. 소형주 중에서는 그래도 나름 괜찮은 듯 합니다. 

출처:한국IR협의회

우선 사업을 보시면 마이크로 비트라고 해서 인쇄회로기판의 가공에 사용되는 미세한 드릴 같은 제품을 생산하나본데요. 세 가지 제품에 대해서 세계 일류 상품으로 선정되었다고 하니 기술력도 어느정도 인정받고 있나 보네요.

 

출처:한국IR협의회

동사의 주요 매출처를 보시면 국내 고객사들은 대부분 이름을 들어본 곳들이고 해외 고객사들도 포진해 있습니다. 

출처:한국IR협의회

그리고 제품별 매출 비중을 보시면 PCB기판 가공에 사용되는 제품의 비중이 25%정도이고 자동차용 파워 윈도우 모터의 기어 축으로 정의되는 샤프트 부분 매출 비중이 50%가 넘다보니 동사는 우선 PCB 산업 업황과 자동차 산업 양쪽에 민감하게 연동되어 움직일 것으로 보여집니다.

출처:한국IR협의회

우선 동사의 제품이 국내 마이크로 비트 시장에서 점유율이 높다 하고요. 전기차 성장으로 인해서 전기차는 소음이 적다보니 상대적으로 모터 구동같은 소음이 부각될 터이니 이에 따라 고품질의 샤프트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 동사를 전기차 관련 수혜주로 엮을 수도 있는 하나의 포인트가 되겠네요. 그리고 PCB또한 계속해서 경박단소화 되는 추세에 따라 동사의 기술개발도 계속해서 투자가 이루어져야 할 영역으로 보여집니다. 

출처:동사홈페이지

제품 이미지는 위와 같이 드릴 형태로 되어 있으며 마이크로한 부분에 강점이 있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출처:동사홈페이지

 

자동차용 샤프트 또한 비슷한 형태를 띄고 있기 때문에 동사의 제조력에 강점이 있을듯한 느낌입니다. 동사는 우선 소형주중에서는 나름 괜찮게 볼 수 있을 것 같고 시가배당률이 높은 점 때문에 하방은 어느정도 경직성을 보여줄 것이기에 시가총액에 맞게 소액만 바닥권에서 넣어두면 한두번은 시세를 줄만한 종목이지 않나 싶네요. 그러나 소형주이기에 거래량도 부족하고 시장에서 소외되어 있다는 점이 투자를 꺼리게 만드는 요인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숨어있는 전기차 수혜주로 볼 수도 있겠으나 그 부품이 전기차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극히 적기에 관심을 못 받을 것 같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심주 > 전기전자제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메론 간단히 알아보기  (0) 2021.01.05
현우산업 간단히 알아보기  (0) 2021.01.04
조광ILI 간단히 알아보기  (0) 2021.01.04
노바텍 간단히 알아보기  (0) 2020.12.31
미세먼지 관련주, 나노  (0) 2020.12.3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