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우양이라는 회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회사 로고가 굉장히 귀엽네요. 우양은 핫도그가 주요 제품인 기업인데요. 최근 투자아이디어가 한번 돌면서 주가가 시세를 주었다가 다시 조정구간에 있습니다.

 

요즘 집마다 에어프라이어가 인기인데요. 간단히 핫도그를 집에서 해먹을 수 있기 때문에 인기인것 같은데 옛날에 먹던 그런 저질 핫도그가 아니고 요즘 나오는 핫도그는 맛있다고 하네요. 저는 아직 직접 먹어보진 못해서 판단을 못하겠습니다. 그럼 기업분석 보고서를 보겠습니다.

종목_음식료.담배_우양(103840).pdf
2.23MB

동사는 요즘 핫한 가정간편식 사업도 펼치고 있는데요. 가정간편식의 경우에는 풀무원과 CJ제일제당 등의 대기업에 공급하고 있다고 하니 CJ제일제당의 매출이 최근 엄청나게 잘 나오고 있죠. 동사도 그에 따른 간접적인 수혜가 있다고 봐야겠네요.

 

동사의 냉동 핫도그가 국내 유통되고 있는 핫도그중에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하니 대단하군요. 그리고 코스닥 상장사 중에서 핫도그를 만드는 메인 기업은 동사밖에 없을테니 코스닥 시장에서 유일한 기업으로 봐야겠네요. 동사는 일단 사업 아이템이 단순하고 핫도그 생산 캐파를 늘리기 위해 신공장을 증설하고 있는 모멘텀이 있다보니 앞으로의 전망이 밝아 보입니다. 그런데 핫도그를 생산할 때 밀가루를 뭍히는 공정이 사람이 직접 수작업으로 하는 과정이라고 하더군요. 생산 캐파가 늘린 만큼 수작업 인원을 더 뽑아서 인건비가 증가하는 부분이 있겠습니다.

 

HMR 주요기업 비교표가 나와 있는데요. CJ제일제당과 오뚜기가 거의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네요. 

그리고 동사의 매출 비중에서는 HMR이 40%가량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유화증권이라는 곳은 처음 들어보네요. 동사의 투자 아이디어는 심플한데요. HMR 시장 성장에 수헤를 받을 수 있다는 점과, 캐파 증설로 인한 매출 확대 구간에 돌입한다는 점, 그리고 일본 핫도그 시장에 진출이 가속화 되는 구간에 있나 봅니다.

 

홈페이지에 가보니 핫도그 종류가 상당히 많은데요. 현재 투자아이디어가 시장에 돌면서 한번 시세를 내고 다시 조정중에 있지만 동사의 경우에는 그러한 투자 아이디어가 앞으로도 계속 유효하고 회사가 좋아질 것이 어느정도는 눈에 보이는 기업이기 때문에 투자아이디어가 사라지고 사람들이 다시 시장에서 관심이 멀어질 때 사람들에게 잊혀져갈 때 다시 진입해볼만한 기업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