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담러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상장된 교육 관련 업체가 몇 군데 있다보니 어디서 무엇을 하고 차별화 포인트는 무엇이 있는지 잘 모를 수가 있는데요. 교육업 종사자의 경우에는 교육 섹터에 투자하기가 좀 더 수월하겠네요.

 

청담 러닝의 경우 아래 이슈로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중국 교육업체 67억원 규모 투자 유치

2020/08/21

 

거래대금도 3백억이 넘게 터졌네요.

 

출처: 컨센2닷

 

최근 리포트를 보니 해외 진출 모멘텀이 계속 있었던 종목이었군요. 중국의 문 곧 열린다 라는 리포트 제목이 인상적입니다. 결국 중국에서 투자 유치를 받는 것을 보니 그것이 점점 더 현실화 되어 가고 있는 것 같네요. 보통 교육 업체들이 중국에 진출하기 위해 애를 쓰는 모습이 보이곤 하는데요. 중국 인구수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그렇다고 봐야하겠습니다.

 

그럼 기업분석 보고서를 통해 동사가 무엇을 하는 기업인지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동사가 씨엠에스에듀 모기업이었군요. 씨엠에스에듀 또한 코스닥 상장사입니다. 해외 진출 성과가 가장 가시화 되는 교육 업체가 청담 러닝이 아닌가 싶네요.

 

매출유형 비중을 보시면 청담러닝 브랜드하고 씨엠에스 에듀에서 거의 대부분의 매출이 발생하는군요.

 

분기별 매출을 보니까 계절성이 뚜렷하네요. 4분기에 매출이 가장 적게 나옵니다. 동사가 이렇다면 다른 교육업체들도 대부분 그렇다고 봐야겠지요.

 

이것저것 사업부분이 많고 해외에 자회사도 많이 설립한 상태이군요. 

 

온라인 교육시장을 무시할 수가 없는 부분이어서, 요즘은 클래스 101이나 패스트 캠퍼스라는 것도 직장인 분들 또한 한번씩은 들어보셨을텐데요. 저는 패스트 캠퍼스에서 한번 수강을 들어보기도 하였습니다. 앞으로 교육이 나아갈 방향은 에듀테크라고 해서 교육에도 IT 테크놀러지의 결합을 통해 학생들이 훨씬 더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일텐데요. 최근에는 산타토익이라고 해서 토익을 공부하시는 분들은 한번쯤은 들어봤을만한 토익 공부를 위한 모바일 앱이 있는데요. 한번 써 보시면 굉장히 학습 효과가 높다는 것에 놀라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과금 구조로 이어져서 수익 창출에도 무리가 없어 보이더군요. 이런식으로 교육 업계에서도 꾸준히 혁신을 해야지만 향후 살아남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러이러한 사업 부문이 있다는데 사실상 교육업에 종사하지 않고는 얼마나 인지도가 있고 경쟁력이 있는지 알기가 어려워 보이네요.

 

동사의 체크 포인트는 씨엠에스에듀의 성장과 청담러닝의 중국 진출 가시화에 달려 있겠네요. 중국 진출 모멘텀이 있는만큼 관심있게 지켜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