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미지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사에 대한 사전 지식은 전무한 상태인데요. 그럼 바로 기업분석 보고서를 보겠습니다.

종목_반도체.반도체장비_이미지스(115610).pdf
2.12MB

사실 우리나라 팹리스 기업들이 대부분은 경쟁력이 떨어져 보이기는 하는데요. 동사는 우선 햅틱폰이나 옴니아폰 등이 나오는 것을 보니 과거의 영광을 뒤로한 기업같은 느낌이 듭니다. 

주가는 역사적 바닥권으로 보이고요. 시가총액이 2백억대 밖에 하지 않는 초소형주네요.

실적은 처참한 수준입니다. 

팹리스에 대한 설명인데요. 동사가 2016년도 국내 팹리스 업체 시장점유율 10위를 차지했다는데 연간 매출액을 좀 더 길게 보니까 16년도 이후로 급격히 회사가 안좋아졌네요.

햅틱 기술이라는 것은 사람의 축감을 통해서 전자기기와 소통할 수 있는 분야를 말하는데요. 동운아나텍의 경우가 좀 시장에서 더 주목을 받는 기업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기술기업은 무언가 경쟁에서 도태된다거나 하면 바로 바닥을 알 수 없게 떨어질 수 있는 위험이 있지 않나 싶네요. 

홈페이지에 가 보니 인원 채용을 하고 있는데요. 회사가 좋아져서 인원을 확충하는 것인지 아니면 회사가 안좋아져서 기존 직원의 이탈로 인한 충원을 하는 것인지를 알아야 하겠습니다. 동사는 턴어라운드의 성격으로 접근해 볼 수 있겠으나 기술력 측면에서 경쟁사 대비 도태된 것이 아닌지를 알아야 할 것 같네요. 시가총액 200억대 주식은 투자하기가 매우 부담스럽고 거기에 실적이 찍히는 주식도 아니기에 사실상 뭔가 회사 내부에서 한방이 나오기를 바라는 것은 매우 어려울 듯 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