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타이거일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가 변동 이슈:

 

일본의 추가 수출 보복 조치 선제 대응위한 소부장 2.0전략 추진 소식에 관련주 상승
2020/06/24

동사는 일단 일본 제제 수혜주인데요. 소부장 2.0 전략 소식으로 인해 주가가 오른 이후 견조하게 우상향하고 있는데요. 보통은 이런 이슈가 뜨면 급등 후 제자리에 오기 마련인데 동사는 무슨 실질적인 수혜가 있는지 주가가 버티는 모습이 신기하네요. 동사에 대한 기록은 전무해서 그럼 기업분석 보고서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종목_반도체.반도체장비_타이거일렉(219130).pdf
1.21MB

동사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PCB 제조 기술을 활용해서 반도체 검사장비용 PCB 개발에 특화된 기업 같은데요. 반도체가 고집적화, 고밀도화 될 수록 그에 따라오는 검사장비 또한 기술 개발이 꾸준히 이루어져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도체 검사장비에 들어가는 PCB라니 이 부분은 딱히 생각해보질 못했는데요. 동사의 PCB가 다수의 반도체 검사장비에 특화되어 사용된다면 진입장벽이 생길 수도 있을 듯 하네요. 

동사 최대주주가 티에스이였군요. 티에스이가 반도체 테스트 관련주인지라 거기에 납품하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동사의 주력 매출은 Probe Card PCB이고 프로브 카드라는 것은 반도체를 전기적 신호를 흘려서 제품을 검사하는 전기식 검사장비로 볼 수 있겠습니다. 사실상 이런 기업은 일반인이 동사의 기술 경쟁력이 얼마나 뛰어난지 파악하기도 어렵고해서 투자하기가 어려운 편에 속한다고 봐야겠는데요.

매출은 정체상태인데 영업이익률이 급격히 감소하고 있는 것을 보면 경쟁력 있는 기업인지 잘 모르겠군요. 

CEO 인사말을 보시면 오직 PCB 하나에만 집중하고자 하는 부분이 느껴집니다.

홈페이지에 가면 이렇게 전문적인 데이터만 나와 있어서 일반인이 알아보기에는 한계가 존재하고요. 소부장 수혜주로 분류된만큼 테마성으로 움직이는 편이 많겠다고 볼 수 있겠고 향후 실질적으로 소부장 수혜를 얼마나 볼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네요. 회사의 사업에 대해 잘 알고 앞으로 어느정도 수혜를 볼 수 있을지 아는 분이 아니면 선뜻 투자하기가 어려운 기업일 듯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런 점을 잘 알고 있는 분들이라면 기회를 잡을 수도 있겠지요. 

단순 지표상으로만 놓고 보자면 고평가 영역이고 테마성으로 올라있는 주가가 향후 실체가 없다면 무너져 내릴 확률이 높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