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바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목 요약:

디스플레이 장비업체로 OLED가 습기와 공기 등 외부 자극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봉지장비 생산

 

동사는 우선 OLED 장비 관련주로 기존에 분류가 되어 있었는데요. 최근에는 다른 장비로의 확장 모멘텀이 발생한 것 같네요.

회사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시면 디스플레이 장비업체를 넘어서 이차전지나, 반도체, 3D 프린팅 부분으로 확장 촉매가 있는 것 같네요. 그만큼 이미 주가도 기대감을 반영하여 올라와 있는 것 같습니다. 동사도 LG디스플레이 의존도가 있어서 방금 알아본 야스라는 기업과 같이 디스플레이 쪽으로는 상황이 안좋다고 볼 수 있을텐데 다른 쪽으로 영역을 확장함에 따라서 기업 내부적으로 대응을 잘 하고 있는 듯 싶네요. 그럼 기업분석 보고서를 간략히 보겠습니다.

종목_자본재_아바코(083930).pdf
1.89MB

동사의 경우 우선 작년 기준으로 LG디스플레이 매출 의존도가 50%이상을 차지하고 있었고, 올해 상반기에 중국 공장 가동 이슈가 있었군요. 

그리고 동사는 본업의 기술력을 가지고 태양전지 장비 개발을 하여 그린뉴딜 테마에도 엮여서 올라간 부분이 있는 듯 합니다.

 

홈페이지에 프로덕트 라인을 보면 종류가 꽤 많이 있는데요. 

 

홈페이지에 보시면 올해 초부터 기업 홍보를 위한 게시판 활동을 한다거나 몇개월 전에 아래와 같이 기업 홍보 영상을 올리기도 했더군요. 이런 변화를 캐치한다면 거기서 투자 기회를 볼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위에 게시글 목록을 보시면 MLCC까지도 연관이 있는 것 같은데요. MLCC쪽에도 관련 장비를 개발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MLCC 쪽은 앞으로도 긍정적으로 보는만큼 동사의 장비 채택이 늘어난다면 여러가지 산업 섹터에 장비를 납품하게 되어 포트폴리오가 다변화 되면서 매출이 어느정도 등락폭이 줄어드는 효과가 생길 것 같군요.

youtu.be/xjUobji_n1E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